이슈있소

다리 부종 빼는 종아리 근육 혈액순환 스트레칭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다리 부종 빼는 종아리 근육 혈액순환 스트레칭

αβγ 2023. 5. 19. 22:39

'다리 부종 빼는 종아리 근육 혈액순환 스트레칭'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종아리 근육은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린다. 심장이 위에서 혈액을 펌프질을 하면 다시 아래에서 혈액을 위로 올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 따라서 종아리 근육의 기능이 좋지 않으면 몸의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또한,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 다리를 아래로 하다 보면 혈액과 림프액이 몸의 아래쪽에 고이면서 종아리 부종이 생길 수 있다. 특별한 신체질환 없이 다리 부종이 반복된다면 음식을 싱겁게 먹으면서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 해보자.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을 방지하고 올바른 보행을 도와주는 운동법을 알아본다.

 

 

종아리 혈액순환 돕는 스트레칭

 

1. 비복근 강화 운동 Calf raise

 

 

1) 뒤꿈치를 최대한 높이 들어준다.

2) 올린 뒤꿈치를 내린다. 이때 바닥에 닿기 직전 다시 올려준다.

3) 30개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반복한다.

 

 

2. 한다리 비복근 강화 운동 One leg calf raise

 

1) 한 다리로 선 후, 두 다리와 똑같이 뒤꿈치를 최대한 올려준다.

2) 올린 뒤꿈치를 내린다. 이때 바닥에 닿기 직전 다시 올려준다.

3) 30개 반복한다. 뒤꿈치를 올릴 때 허리가 젖혀지지 않도록 벽 혹은 의자를 잡고 실시한다.

 

 

3. 비복근 스트레칭 Calf stretching

 

1) 사물 모서리에 발바닥 반을 댄다. (계단, 모서리, 낮은 박스 등등을 이용한다.)

2) 앞에 있는 다리를 구부리고 뒷다리는 핀 상태로 뒤꿈치를 아래로 눌러준다.

3) 참고로, 스트레칭 보드를 이용하면 서 있기만 해도 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

 

 

4. 허벅지 뒷근육 스트레칭 Hamstring stretching

 

1) 무릎을 핀 상태로 고관절은 굽힌다.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을 정도만 내려간다.

2) 한 다리를 앞으로 뺀 후 앞꿈치를 들어주면 종아리 근육까지 같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다.

3) 유연하지 않은 사람은 벽 혹은 등받이를 잡고 고관절 굽힘을 조금만 실시해야 한다. 구부러진 허리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 '다리 부종 빼는 종아리 근육 혈액순환 스트레칭'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