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하루만에 붓기 빼는 법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하루만에 붓기 빼는 법

αβγ 2023. 5. 20. 10:43

'하루만에 붓기 빼는 법'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아침마다 퉁퉁 붓는 얼굴, 다리는 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붓기는 신장 질환 때문에 생기거나 불면증, 잦은 야식 섭취, 장시간 서서 하는 업무, 짜게 먹는 식생활 등 생활 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붓기를 유발하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생활습관의 중요성

 

(1) 잘못된 수면습관을 고친다.

 

엎드려 자거나 너무 낮은 베개를 베고 자면 얼굴의 수분대사가 원활치 않아 얼굴이 붓게 된다. 너무 높은 베게는 목을 처지게 해 목주름이 생기게 하며 엎드리거나 옆으로 눕는 자세는 턱관절에 무리를 주게 된다. 밤에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들이며 밤에는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2) 바른 자세와 스트레칭의 중요성

 

직장인은 과도한 업무로 온종일 책상에 앉아 있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로 일자목, 척추 측만증이 올 수 있다. 등이 굽고 목뼈가 일자가 되면 혈액 순환 장애로 얼굴, 손과 발에 찌릿함을 느끼며 하체까지 붓는 때도 있다. 장시간 한 자세로 집중된 중력의 영향으로 붓기 때문에 1시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된다.

 

(3) 야식과 짜게 먹는 습관

 

잠자기 전 매일 야식을 먹는 습관은 좋지 않다. 되도록 6시 이후에는 물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짜게 먹는 습관은 많은 물을 먹기 때문에 다음날 얼굴이 붓는 주요 원인이 된다.

 

2. 붓기를 예방할 수 있는 음식

 

 

(1) 요오드가 가득한 해조류

 

식이섬유, 미네랄과 요오드가 가득한 미역과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를 먹으면 신체 부위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를 맑게 해준다.

 

(2) 다양한 효능 우유

 

우유는 평소에도 자주 마시지만 짠 음식을 먹고 나서 우유를 마시면 체내의 염분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저녁에 라면이나 염분이 가득한 음식을 먹고 다음날 얼굴이 붓는다면 라면을 끓일 때 물과 함께 조금 넣고 끓이면 붓기를 예방할 수 있다.

 

(3) 이뇨작용의 대명사 늙은 호박과 붉은팥

 

늙은 호박과 붉은 팥은 동의보감에도 ‘오장을 편하게 하고 신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출산 후 붓기와 신장기능이 약해 자주 붓는 증상과 소변 불리에는 이뇨작용의 효능이 있어 붓기를 예방한다’라고 소개될 만큼 널리 알려져 있다.

 

늙은 호박과 붉은 팥을 한 줌 넣고 찜통에 2시간 정도 푹 찐 후 보자기에 걸러 즙을 짜서 하루에 2번 마시면 좋다.

 

이상 '하루만에 붓기 빼는 법'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