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멍 & 붓기 빼는 연고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멍 & 붓기 빼는 연고

αβγ 2023. 6. 4. 17:46

'멍 & 붓기 빼는 연고'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수술을 하거나 넘어지거나 부딪힐 경우 타박상으로 멍이 들 수 있다.

 

멍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나 관리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미용상 보기 싫은 경우 멍이 빨리 빠지길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생각보다 약국에 멍 빼는 연고를 찾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멍 빼는 연고를 정리해본다.

 

 

1. 허가사항 및 특징 - 성분 및 함량/효능·효과/용법·용량

 

 

2. 멍은 왜 생길까?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 등에 의해 피부 안쪽 층에 손상을 입어 내출혈과 부종이 보이는 것을 타박상이라고 한다.

 

이때 외부에 출혈이 보이지는 않지만, 피부 속 세포조직이 파괴돼 속으로 출혈이 되면서 검푸르게 멍이 들 수 있다.

 

멍은 눈 주위와 같이 피부가 얇은 부위에 더 잘 발생한다.

 

신체가 견디기 어려운 정도의 강한 충격을 받아 피부 내부의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미세한 출혈이 발생하게 되고 이때 나온 혈액이 근육과 피부로 침투하면서 붉어지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혈액이 산화되면서 검붉게 변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성형수술 등 외과 수술을 받으면 수술 과정에서 모세혈관이 손상되어 미세 출혈이 나타나게 된다.

 

이것은 멍이나 부기로 이어지며 수술 후 적어도 1~2주일이 지나야 회복될 수 있다.

 

이때 멍 빼는 연고를 발라주면 회복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3. 멍 빼는 연고는 어떤 포인트로 선택해야 할까?

 

 

타박상으로 몸에 멍이 생겼을 때, 특히 염증과 통증도 있을 경우에는 베노플러스겔을 권하는 것이 좋다.

 

베노플러스겔의 주성분인 헤파린나트륨은 혈액 내의 트롬보키나제·프로트롬빈의 작용과 트롬빈 생성을 억제해 혈액 응고를 방지, 멍을 풀어준다.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미세혈관 강화 성분인 에스신은 세포액이 조직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통증과 부종을 억제한다.

 

항염·해열·진통효과가 있는 소염진통성분인 살리실산글리콜레이트는 각질을 용해시켜 헤파린나트륨과 에스신의 흡스룰 도와 치료 효과를 높여준다.

 

얼굴 부위에 멍이 생겼을 경우에는 노블루겔을 권하는 것이 좋다.

 

노블루겔의 주성분인 헤파리노이드는 분자량이 작아 피부 흡수에 유리하다.

 

또한, 무색투명한 겔 제형인 노블루겔은 자극이 될 수 있는 살리실산이나 무정형에스신 없이 헤파리노이드 단일제제라 피부자극이 적어 얼굴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5세 이하의 소아에게는 사용해서는 안되며 눈이나 점막 부위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엘라스겔에 함유된 은행엽엑스는 혈소판 응집 억제와 말초 혈액순환 효과가 있고, 트록세루틴은 정맥 탄력성을 유지해주고 정맥 혈류 개선효과도 있기 때문에 염증이나 부종이 동반되는 멍에 좋다.

 

멍 빼는 연고는 상처가 있거나 수술 부위가 아물지 않은 곳에는 바르지 않도록 한다.

 

4. 병용하면 좋은 제품들과 생활방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의약품이 아닌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프로캄레드엑스 크림이 있다.

 

혈액응고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K가 주성분으로 멍을 빨리 빠지게 하는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

 

통증이 심한 경우 먹는 소염진통제나 상처가 없는 경우 바르는 국소 소염진통제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멍은 혈관이 손상되서 혈액이 정체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어혈은 당귀수산을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5. 핵심요약: 이것만은 기억하자!

 

 

이상 '멍 & 붓기 빼는 연고'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