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정맥순환개선제 추천 브랜드 만족도 1위부터 5위까지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정맥순환개선제 추천 브랜드 만족도 1위부터 5위까지

αβγ 2023. 5. 18. 05:31

'정맥순환개선제 추천 브랜드 만족도 1위부터 5위까지'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정맥순환 장애 치료제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빠른 효과와 부작용 여부’를 1순위 고려사항으로 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EMBRAIN)'이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정맥순환제 구매선택 기준은 효능효과, 약효의 지속성, 가격 등을 최우선으로 들었으며, 제형(알약·파우치·앰플 등)과 휴대 편리성, 맛·향은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120만 패널 데이터베이스(DB)에서 추출된 적격 응답자 중 정맥순환제 복용 경험이 있는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2021년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정맥순환 장애는 정맥 내 압력 상승과 동시에 정맥 벽이 약해지면서 판막마저 손상돼 심장으로 가는 혈액이 역류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다. 정맥순환 장애 발생 시 다리에 묵직한 느낌,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는 느낌, 다리 통증 및 저림, 피부색 변화, 피부 궤양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역류가 없는 경우라면 정맥순환제를 복용하는 자가 치료만으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리서치에 따르면 정맥순환을 경험하는 질환 환자의 경우 쑤심·통증(55%), 쥐가 남(50%), 붓기(47%), 찌릿찌릿함(45%), 뻣뻣함·결림(40%) 순으로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번 조사 결과 정맥순환 장애 증상 등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이들이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먼저 정맥순환 장애에 대한 인식 여부를 묻는 설문이 진행됐는데 증상 경험자의 52%가 정맥순환 장애라는 이름만 알고 있을 뿐이라고 답했다. 즉, 정맥순환 관련 인지도가 낮고 의약품 외에 단순 스트레칭, 마사지 등으로 자가 치료하려는 수요층이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셈이다.

 

정맥순환제 브랜드 만족도 1위를 묻는 설문(복수응답)에는 대원제약의 '뉴베인'이 72%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베링거인겔하임의 안티스탁스(64%), 한림제약의 안토리브(63%), 동국제약의 센시아(61%), 조아제약의 엘라스에이(60%) 순이었다.

 

 

정맥순환제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을 묻는 설문(복수응답)에는 '빠른 효과'라고 답한 응답자가 과반에 가까운 47%로 집계됐다. 이어 부작용 여부(35%), 약효의 지속성(31%), 의사의 추천(27%), 가격(24%) 순으로 집계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남성은 빠른 효과를, 여성은 부작용 여부를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아울러 빠른 증상 완화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응답자 다수가 가격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복용하고 있는 정맥순환제 관련 수요층의 미충족 욕구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러 제품을 복용하고 있으나 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빠른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 현상이 높다"며 "뉴베인의 경우 액상 정맥순환제로 효과가 빠르고 트록세루틴 3500mg의 고함량으로 부종 및 혈행 개선, 혈관 탄력성 증진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상 '정맥순환개선제 추천 브랜드 만족도 1위부터 5위까지'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