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서울 에스프레소바 카페 맛집 추천 BEST 10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서울 에스프레소바 카페 맛집 추천 BEST 10

αβγ 2023. 2. 1. 18:04

서울 에스프레소바 카페 맛집 추천 BEST 10을 모아봤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국민 음료인 '아아' 또는 '뜨아'를 커피 취급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진한 커피의 원액을 그대로 마시는 에스프레소가 있기 때문이다.

 

커피를 압착 후 강하고 신속하게 뽑아 마셔서 '에스프레소'라는 이름이 붙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커피 본연의 풍미와 맛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1. 압구정로데오역 고이스트

 

 

고이스트(Go East)는 1980년대 미국 동부 뉴욕에 정착한 이탈리아인들의 에스프레소 문화를 모티브로 삼은 곳이다. 상호는 한국 동해를 지나 동쪽 끝으로 향하다 보면 뉴욕 동부 스타일의 에스프레소를 만날 수 있다는 의미를 품고 있다.

 

에스프레소와 콘파냐, 카페 그렘, 유자크러쉬를 시그니처 메뉴로 내세우는 곳이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로, 지하철역은 압구정로데오역이 가장 가깝다.

 

 

2. 명동역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바는 명동역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이국적인 건축물인 명동성당을 마주 보고 있어 흡사 로마에서 커피를 즐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실내는 모두 스탠딩 바 형태며, 바깥쪽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이 마련돼 있다.

 

에스프레소, 아포가토, 카푸치노 등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까논치니, 샐러드, 티라미수 등의 메뉴도 구비하고 있다.

 

 

3. 충정로역 드로우 에스프레소 바

 

서울 지하철역인 충정로역 근처에서는 '드로우'라는 이름의 에스프레소 바를 찾아갈 수 있다. 이곳은 에스프레소와 함께 시그니처 메뉴로 카페 리에토가 유명하다. 에스프레소 위에 우유 아이스크림과 올리브 오일이 올라가 있는 메뉴다.

 

1층은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바로 구성돼 있으며 2층에는 책을 볼 수 있는 로컬 책방이 운영되고 있어 카페와 책방을 오가며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이다.

 

 

4. 연남동 비아톨레도 에스프레소바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인 비아톨레도 에스프레소바는 에스프레소는 물론 그라니따, 아메리카노와 함께 티라미수 등의 디저트 메뉴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매장 좌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나 바 테이블이며, 2인용, 3인용 테이블도 소량 구비하고 있다.

 

모든 커피 메뉴는 500원을 추가하면 디카페인 음료로도 주문할 수 있다. 이곳의 에스프레소는 기본적으로 설탕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하자.

 

 

5. 한남동 한남627

 

한남627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에스프레소 바다. 운영사는 이곳의 정체성을 "이탈리아 남부와 스페인 지역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에스프레소 및 디저트 메뉴를 선보임과 동시에 다양한 문화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곳"이라 밝히고 있다.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아포가토 등의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시에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도 주문할 수 있다.

 

 

6. 강남구청역 구테로이테

 

구테로이테는 서울 강남구의 강남구청역 근처에서 찾아갈 수 있는 에스프레소 바다. 구테로이테는 독일어로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말이다. 테이블 좌석이 주를 이루고 있는 카페다.

 

전반적으로 따스한 인테리어로 꾸며지는 여타 에스프레소 바와는 달리, 이곳의 인테리어는 돌과 스테인리스 위주여서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에스프레소, 그라나따, 플랫화이트, 콘파나 등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7. 성수 & 여의도 등 올댓커피

 

 

올댓커피는 최근 본격적으로 매장을 늘리고 있는 에스프레소 전문 매장이다. 경기도 고양시에 본점이 있는 에스프레소 바로, 화려한 경력을 가진 바리스타들이 내리는 에스프레소를 만날 수 있다.

 

에스프레소를 기본 메뉴로 삼고 있으며,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것은 카페 티라레다. 에스프레소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와 카카오 파우더가 올라가 있으며, 레이디 핑거를 찍어서 먹으며 즐길 수 있는 메뉴다.

 

 

8. 송리단길 바렌나 에스프레소 바

 

서울 송파구 송파동의 소위 '송리단길'에 위치한 바렌나도 최근 주목을 받는 에스프레소 바다. 바렌나는 이탈리아의 소도시 이름으로 코모 호수를 낀 조용한 마을이다. 아담한 공간을 유럽식 인테리어로 장식한 곳으로, 곳곳이 인생샷을 찍기 좋은 분위기 있는 카페다.

 

에스프레소, 콘파냐, 쇼콜라토 등의 커피 메뉴를 구비하고 있으며, 디저트로 먹기 좋은 마들렌, 브라우니 등의 메뉴들도 만날 수 있다.

 

 

9. 명동 리사르커피

 

서울 중구의 명동에 있는 에스프레소 바 리사르커피는 늑대를 심벌로 삼고 있는 특이한 카페다. 가족과 일원을 보호하고 함께 협력하는 늑대의 특성에 주목한 것으로, 매장 운영과 함께 장애인, 고아 시설에 후원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매장 운영의 기본 콘셉트로 삼고 있다.

 

에스프레소와 크림과 우유가 더해진 오네로소, 카카오 토핑이 올라간 피에노 등 다양한 메뉴를 구비한 곳이다.

 

 

10. 건대입구역 투또톤토

 

투또톤토는 서울 건대병원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다. 특이한 상호명은 '입체적인, 자유로운'이라는 뜻을 가진 이탈리아어다. 바라는 특성에 걸맞게 대다수의 좌석이 바 테이블로 구성돼 있는 곳이다.

 

과자부터 패스트리까지 다양한 디저트류 메뉴들도 구비돼 있으며, 커피는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제공하고 있다. 기본 에스프레소는 물론,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메뉴들을 구비한 곳이다.

 

 

이상 서울 에스프레소바 카페 맛집 추천 BEST 10에 관한 글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