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0. 16. 21:30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외모나 자신감 혹은 자존감의 이유로 모공 크기를 줄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모공이 크다고 하여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나, 호르몬 불균형이나 피부 유분 생성엔 문제가 있다는 뜻이다. 보통은 턱이나 코 혹은 이마 주변의 티존에 그러한 문제가 발생한다. 그렇다고 하여 티존의 모공만이 보기 싫게 커지는 것은 아니며, 뺨이나 다른 부위에 생기기도 한다.

 

모공이 커지면 블랙헤드와 여드름이 쉽게 생긴다. 또한 유분이 많이 생기고, 그로 인하여 피부는 지저분하고 번들거리게 보일 수가 있다. 하지만 걱정할 것 없다. 다행이도 모공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공 크기가 작아지면 훨씬 더 깨끗하고 산뜻한 피부가 될 것이다.

 

◆ 목차

01 토너 바르기

02 각질 제거하기

03 딥클렌징 하기

04 손가락으로 화장하지 않기

05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기

06 물 많이 마시기

07 피부에 맞는 마스크 사용하기

08 꿀 활용하기

09 초콜릿, 과자, 라면 등 피하기

10 얼음 활용하기

 

 

01 토너 바르기

 

 

모공 줄이는 방법 첫 번째! 매일 토너를 잘 챙겨 바르는 것은 모공 크기를 줄이고, 피부의 결점을 없앰에 있어 도움을 준다. 피부의 과도한 유분을 제거해주며 피부의 산성도 상태를 균형이 맞도록 만들어 준다. 토너에는 탄력과 소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잘 챙겨 발라 주면 피부의 처짐 현상과 조기에 주름이 생기는 것 역시 예방해준다. 피부 세포가 재생이 되고 치유도 되는 효과 또한 있다.

 

02 각질 제거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두 번째! 규칙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주면 모공에서 과도하게 생성이 되는 유분을 조절할 수가 있다. 각질 제거제의 수렴과 세정 성분은 피부의 독소와 블랙헤드를 제거함에 있어 효과적이다. 화장품 가게나 드러그 스토어에서 판매를 하는 제품을 사용하여도 좋고, 직접 천연 재료로 만들어서 사용하여도 좋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만 사용을 해야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다.

 

 

03 딥클렌징 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세 번째! 모공 크기를 줄이려면 우선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깨끗이 세수해 주어야 한다. 얼굴은 다른 부위보다 예민하여 산성도 균형을 흐트리지 않는 방법으로 세수를 해줘야 한다. 피부 유형에 맞는 비누와 로션을 사용을 해야만 피부의 산성도 균형이 깨지는 것을 예방을 할 수가 있다.

 

04 손가락으로 화장하지 않기

 

 

모공 줄이는 방법 네 번째! 유분을 함유하고 있는 메이크업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손으로 바르는 경우 손에 있는 기름기 탓에 화장이 들뜨기 쉽다. 피부에 있는 불필요한 유분을 흡수하여 피부에 잘 밀착되게끔 도와주는 스펀지를 이용하여 바르도록 하자.

 

05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다섯 번째!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잘 관리를 한다고 해도 건강한 음식으로 식사를 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가 없다. 모공의 크기를 줄이고 피부의 상태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음식 역시 신경을 써서 먹어 주어야 한다. 아래 2가지 사항을 명심하도록 하자.

 

-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그리고 살고기를 더 많이 챙겨 먹자.

- 설탕과 포화 지방 그리고 단순당 음식을 줄이도록 하자.

 

 

06 물 많이 마시기

 

모공 줄이는 방법 여섯 번째!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진다. 모공이 커진 상태에선 이러한 증상이 더욱 악화가 된다. 물을 많이 마셔 주면 유분 생성이 규칙적으로 되며, 각질 역시 제거가 된다.

 

07 피부에 맞는 마스크 사용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일곱 번째! 집에서 마스크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 또한 과도한 유분을 제거하고 모공의 크기를 줄임에 있어 효과적이다. 그러나 피부에 맞는 재료를 가지고 마스크를 만들어 사용해야 한다. 뾰루지나 여드름 혹은 모공 등이 고민이라면 수렴과 클렌징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 재료를 가지고 마스크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가장 좋은 재료는 아래 8가지와 같다.

 

- 점토

- 달걀 흰자

- 귀리

- 녹차

- 플레인 요거트

- 딸기

- 멜론

- 카밀레

 

08 꿀 활용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여덟 번째! 꿀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피부 관리에 많이 활용이 되는 재료이다. 항산화 성분과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산뜻하고 잡티 없는 피부를 유지를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꿀은 세포 재생과 화상 치유 효과가 있어서 햇볕으로 인하여 손상이 된 피부에도 좋다. 꿀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의 크기를 줄여서 블랙헤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가 있다.

 

 

09 초콜릿, 과자, 라면 등 피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아홉 번째! 지방과 당분 그리고 카페인은 피지선을 자극하여 피지 분비량을 즐린다. 초콜릿이나 과자 혹은 라면 등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피지의 분비를 조절해주는 비타민B2와 비타민B3가 풍부한 해조류나 양배추 등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10 얼음 활용하기

 

모공 줄이는 방법 열 번째! 얼음 테라피 역시 모공 크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얼음을 활용하면 굳이 비싼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차가움이 모공을 수축시켜주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고, 주름도 없애준다. 얼음을 활용하면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줄일 수가 있다. 그러나 얼음은 부드러운 천에 싸서 사용을 해야만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이상 모공 줄이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