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 어떤가요? 그에 대한 평가는?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 어떤가요? 그에 대한 평가는?

αβγ 2023. 6. 4. 08:05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 어떤가요? 그에 대한 평가는?'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의료법인 토마스 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박춘근 이사장 겸 의료원장)이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척추질환 전문 종합의료기관으로 재 도약을 준비중이다.

 

2022년 개원 20주년을 맞은 윌스기념병원이 '척추 관절 내과병원 중심의 종합병원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윌스기념병원은 2002년 개원 이래 '인간 존중', '최고 지향', '소통 지향' 이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명실공히 지역 최고의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윌스기념병원은 척추·관절·내과 중심의 종합병원이면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4회 연속으로 지정된 척추전문병원으로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해 환자별 맞춤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윌스기념병원은 2022년 9월 척추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강남세브란스병원 척추병원장을 역임한 조용은 교수를 의무원장으로 초빙, 척추전문병원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척추질환 3차 병원으로서 도약을 위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9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나선 조용은 의무원장은 척추 디스크 및 협착증은 물론 난치성 척추질환인 척추 및 척수종양, 후종인대골화증, 척추 디스크 및 협착증 치료의 대가다. 환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의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조용은 의무원장은 취임 포부를 통해 “척추질환에 대한 진료는 물론 연구 및 교육 분야에 이르기까지 역량을 강화해 대학병원과 대등한 3차 병원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윌스기념병원의 도약을 위해 병원 600여명의 전 직원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병원, 환자에 대한 최고의 만족과 지역사회 건강을 위하여 봉사하는 병원, 척추질환의 3차 병원으로서 국민들이 믿고 찾는 척추전문병원, 환자에게 개인 맞춤의 정밀 척추 치료를 제공하는 최고의 병원, 진료뿐 만 아니라 연구, 교육의 역량을 배양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조용은 의무원장은 “윌스기념병원 의료진들이 학회 참여나 연구활동이 활발해 척추질환 연구나 치료법 개발에 적극적인 병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며 “명실공히 척추질환 치료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쌓아온 임상과 연구경험을 바탕으로 척추질환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30여년간 대학에서 다져온 의료행정 및 임상경험과 국제적인 감각을 윌스기념병원의 시스템에 접목하여 궁극적으로는 박춘근 이사장 겸 의료원장이 추구하는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척추전문병원 및 종합병원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열정을 쏟겠다는 각오다.

 

조용은 의무원장은 지난 37년간 연세대 의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강남세브란스 척추병원장, 연세의대 척추신경연구소 소장,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장, 대한최소침습척추수술 연구회장, 대한척수손상학회 회장 등을 비롯하여 국제학회인 AOSpine 한국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척추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척추질환 치료의 대가인 조용은 의무원장의 합류로 척추질환 치료 분야에 시너지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근 이사장은 “조용은 교수의 영입으로 대학병원에서도 쉽지 않았던 난치성 척추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며 “고난도의 수술뿐 아니라 난치성질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척추 관련 미해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윌스기념병원은 현재 14명의 착추신경외과 전문의가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 약 2500-3000례 정도의 척추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축적된 임상데이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척추분야 SCI 논문 360건 이상을 발표하고 있다.

 

이상 '척추전문병원 윌스기념병원 어떤가요? 그에 대한 평가는?' 포스팅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