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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 간단정리! (feat. 비용/종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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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 간단정리! (feat. 비용/종류)

αβγ 2020. 10. 29. 18:40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 간단정리! (feat. 비용/종류)

 

오늘은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에 대해 그 비용은 얼마이고 종류는 무엇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01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이용하기

02 서류 준비 & 조달청 제출하기

03 인증서 발급하기

 

 

01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이용하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단계!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을 하기 위해 다음이나 구글 혹은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 접속한 다음 검색창에 [한국사업자인증센터]를 검색해준다. 그런 다음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준다.

 

 

▼ [한국사업자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당일 발급 서비스]와 [간편 발급 서비스] 두 개가 있다. 당일 발급 서비스의 경우 가까운 조달청에 직접 방문을 해서 당일 발급을 해주는 방식이고, 간편 발급 서비스는 요청한 주소로 우체부가 방문을 해서 1~2일 내 간편하게 발급을 하는 방식이다. 그중에서 오늘은 [당일 발급 서비스]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준다.

 

 

▼ [당일 발급 서비스]에 들어오면 [1년형]부터 [2년형] 그리고 [3년형]까지 있는데 이 중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것을 신청해주면 된다. 1년형은 8만원, 2년형은 15만원, 3년형은 21만원이다. 오늘은 가장 인기가 좋은 [3년형]으로 진행해보도록 하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준다.

 

 

▼ 아니나 다를까 [보안 프로그램 설치] 팝업창이 뜬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줌으로써 절차를 계속해서 진행해주도록 한다.

 

 

▼ 보안 프로그램 설치까지 마치고 나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란이 뜬다. 해당 사항을 입력해주도록 하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렇게 했는데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는 경우는 발급 내역이 있기 때문이다. 신규로 발급을 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은 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다음 단계부터서는 이미지 없이 구두로 친절하고 쉽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설명란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선택란에 체크를 해주도록 한다.

 

그런 다음 [사업자 정보]와 [담당자 정보] 입력란에 각각의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해준다. [사업자 정보]에는 [상호(법인명)]와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그리고 [사업장 주소]를 입력해주고, [담당자 정보]에는 [담당자명]과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부서명], [연락처], [팩스번호] 그리고 [E-mail]을 입력해준다. 다 입력을 한 다음에는 [다음] 버튼을 클릭해준다.

 

[업체명]과 [구매신청상품] 그리고 [총 결제 금액] 등의 [구매내역]을 확인한 다음 하단의 [결제] 버튼을 클릭해준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무통장입금) 혹은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과정을 완료하고 난 다음엔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사업자용 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해주도록 한다. 인증서 신청서는 제출 서류로 앞의 면은 수기로 작성해주어야 한다. 당일 발급의 경우 영업일 기준 오후 6시 이전까지 방문을 해주면 된다. 그럼, 지금부터는 제출자에 따라 준비를 해야 하는 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02 서류 준비 & 조달청 제출하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2단계! 서류 제출은 크게 대표자 제출 시와 대리인 제출 시 이렇게 2가지로 나뉜다. 대표자 제출 시엔 총 3장의 서류가 필요하고, 대리인 제출 시엔 대표자 제출 시보다 1장 더 많은, 총 4장의 서류가 필요하다.

 

1) 대표자 제출 시: 인증서 신청서 원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2) 대리인 제출 시: 위와 동일한 서류 3가지와 인감증명서 원본

 

대리인 제출 시엔 인감증명서 원본을 추가적으로 준비를 해주어야 하고 날짜를 확인해서 6개월 이내 발급본으로 제출을 해주어야 한다. 누락이 된 서류는 없는지 확인을 한 다음 신분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 원본과 제출 서류를 지참을 해서 가까운 조달청으로 방문을 해주도록 한다. 조달청에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해주고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받도록 한다.

 

 

03 인증서 발급하기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 이젠 인증서 발급 단계만이 남은 상태이다. 안내장에 나와 있는 인증서 발급 과정을 확인한 다음 발급 진행을 해주면 된다. 인증서 발급 절차는 다음과 같다.

 

▼ 우선 검색포털 검색창에 [코스콤]을 검색한 다음 [코스콤 공인인증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준다.

 

 

▼ 그런 다음 화면 상단에 보이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후 [이용약관]을 확인한 다음 동의를 한 뒤 접수증에 기재가 되어 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해 준다. 그런 다음 인증서 저장매체와 비밀번호 지정을 해주면 발급은 완료가 된다.

 

 

이상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3단계에 대해 그 비용은 얼마이고 종류는 무엇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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