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 총정리!

αβγ 2021. 9. 26. 07:29

오늘은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 13가지와 피부 노화 방지 팩 추천 종류 8가지 그리고 피부 나이 측정 테스트 체크리스트 17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가을볕이 강렬합니다. 이런 날씨에는 반드시 선글라스를 쓰는 게 좋습니다. 무심하게 맨눈으로 다니다간 시력은 물론 눈가 피부까지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밝고 탱탱한 피부를 지키려면 신경써야 할 생활 속 습관들, 또 뭐가 있을까요?

 

연구에 따르면 피부 노화의 80%는 자외선 때문입니다. 즉 자외선을 제대로 차단하면 주름이나 색소 침착 등을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체 비누를 쓰면 피부의 기름기를 과하게 뺏기기 쉽습니다. 세정 성분이 너무 강하기 때문입니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특히 비누 선택에 신경을 쓸 것. 부드럽고 보습 성분이 풍부한 게 좋습니다. 반면 냄새를 막는 효과가 있는 제품이나 알코올, 향, 레티노이드, 알파히드록시산 등이 들어 있는 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 CONTENTS

 

  1. 빨대로 음료수를 쭉 빨아 먹는다
  2. 눈을 치켜 뜨거나 가늘게 뜬다
  3. 종일 스마트폰을 보느라 고갤 자주 숙인다
  4. 자주 턱을 괴고 옆으로 누워 잔다
  5. 온종일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 있는다
  6. 디저트와 단것을 절대 포기하지 못한다
  7. 집에 오는 즉시 TV 삼매경이다
  8. 아이 크림은 귀찮아서 잘 안 바른다
  9. 선크림은 햇빛이 강할 때나 여름에만 바른다
  10. 방 안에 늘 암막 커튼을 쳐 둔다

 

1. 빨대로 음료수를 쭉 빨아 먹는다

 

 

매일 아침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게 습관인 독자라면 필독. 커피나 주스를 빨대로 쭉 빨아 마시는 건 입가의 팔자 주름을 깊게 파이도록 돕는 행동입니다. 피부과 전문의 자넷 프라이스토우스키는 담배도 마찬가지라고 얘기합니다. 유리 컵에 음료를 따라 마시는 게 좋겠죠?

 

2. 눈을 치켜 뜨거나 가늘게 뜬다

 

눈을 치켜 올려 뜨거나 가늘게 뜨는 습관이 있다면 미간과 눈가 주름은 따놓은 당상입니다. 빨리 자신의 시력에 맞는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3. 종일 스마트폰을 보느라 고갤 자주 숙인다

 

스마트폰을 향해 얼굴을 떨구면 불독처럼 심술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팔자 주름도 심해지고, 입 꼬리도 처집니다. 최악이죠? 이 증상들을 일컬어 ‘스마트폰 얼굴‘이라고 합니다.

 

4. 자주 턱을 괴고 옆으로 누워 잔다

 

 

턱을 내밀게 되면, 얼굴에 압력이 생깁니다. 우리는 별 생각이 없이 턱을 괴는 것이지만, 얼굴 선이 무너지는 주 원인 중 하나. 옆으로 누워 자는 것도 마찬가지. 팔자 주름이 깊게 패입니다. 성형 전문의 제임스 C. 마로타는 옆으로 누워 잘 경우 베개에 얼굴이 눌려 피부 장벽이 약해져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급격히 저하된다고 경고했습니다.

 

5. 온종일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 있는다

 

하루 종일 야근 하느라 의자에서 떨어질 줄 모르는 당신. 하지만 앉아 있는 자세는 심혈관 질병, 암을 유발하는 치명적인 자세라는 사실. 영국의 스포츠 의학 저널에 보고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1주일에 2시간 반 정도만 운동해도,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0~13년을 더 산다고 합니다.

 

6. 디저트와 단것을 절대 포기하지 못한다

 

피부과 전문의 수잔 스튜어트는 단것을 즐겨 먹을수록 피부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고 경고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달콤한 디저트 케이크가 내 눈가의 다크 서클을 진하게 만들고, 피부 톤을 칙칙하게 하고, 탄력을 저하 시키며, 주름을 깊게 파이게 만드는 주범이라는 사실! 눈물을 머금고 디저트스타그램을 줄여봅시다.

 

7. 집에 오는 즉시 TV 삼매경이다

 

 

TV 앞에서 1시간을 보낼 때마다 수명이 22분씩 짧아지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TV에 몰두할수록 운동 부족은 당연한 얘기니까요. 1주일에 20시간, 하루에 약 2시간 이상 TV를 보는 성인 남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정자 수도 44%나 감소했다고 하네요.

 

8. 아이 크림은 귀찮아서 잘 안 바른다

 

‘무슨 아이 크림까지 바르며 야단 법석이람? 수분 크림이나 잘 바르면 되는 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직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상술의 문제가 아닙니다. 눈가의 수분 공급은 노안을 피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해결 방법이죠. 의학박사 스튜어트는 아이크림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또 강조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크림은 비타민 A와 레틴 A성분을 가지고 있죠. 이 성분들은 콜라겐을 생성하고 탁한 피부 톤을 밝게 하는 데다 주름이 깊게 파이는 걸 더디도록 합니다.”

 

9. 선크림은 햇빛이 강할 때나 여름에만 바른다

 

선크림을 바캉스 시즌에만 열심히 바르는 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서늘한 겨울부터, 봄과 가을에도 꾸준히 발라 주어야 합니다. 피부과 전문의 사라 L. 테일러는 ‘피부 노화의 주범은 자외선’이라고 강조하며, 심지어 비가 오거나 먹구름이 잔뜩 끼는 날에도 SPF 30~50 지수의 선크림을 꼼꼼하게 매일 발라 주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10. 방 안에 늘 암막 커튼을 쳐 둔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고 늘 어두운 실내에만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른 후 햇볕을 쬐어야 우리 몸에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호르몬이 분비되죠. 멜라토닌이 충분하면 푹 잘 수 있고, ‘행복 호르몬’이라는 세로토닌이 충분하면 마음을 안정 시켜 우울한 증상이 나아지며, 활성 산소 발생을 억제 시켜 피부 노화를 억제할 수 있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 13가지 총정리!

오늘은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 1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피부 노화 방지 팩 추천 종류 8가지와 피부 나이 측정 테스트 체크리스트 17가지 그리고 피부 노화 증상 4가

oida.tistory.com

 

피부 노화 방지 팩 추천 종류 8가지 총정리!

오늘은 피부 노화 방지 팩 추천 종류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피부 노화 방지에 좋은 음식 11가지와 피부 노화 방지 비법 10가지 그리고 피부 나이 측정 테스트 체크

oida.tistory.com

 

피부 나이 측정 테스트 체크리스트 17가지 총정리!

오늘은 피부 나이 측정 테스트 체크리스트 1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피부 노화 증상 4가지와 피부 노화 촉진하는 악습관 5가지 그리고 피부 노화 방지 비법 10가지에

oida.tistory.com

 

이상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