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11. 20:00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요즘과도 같은 날씨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인해 뇌혈관질환의 사고 위험성이 커진다. 특히나 고혈압 환자는 더욱 주의를 해주어야 하는데,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의 벽이 수축이 돼서 혈압이 상승하여 순간적으로 혈압이 오르면 혈관의 압력이 높아져서 평소에 약했던 혈관 벽 부위가 터져버리거나 혈전이 중요한 혈관을 막히게 한다. 이는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심부전 혹은 심장동맥질환 같은 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고혈압은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그럼에도 고혈압이 이른바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리는 것은 고혈압이 일으키는 합병증이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와 2위인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의 경우 가장 큰 원인이 고혈압이다.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은 고령과 칼슘 섭취의 부족, 스트레스, 운동 부족, 과음, 흡연, 짜게 먹는 식습관, 비만 그리고 가족력 등 다양하나, 본인의 의지로 고칠 수가 있는 생활 습관 예를 들면 식이요법 개선이라든지 운동하기, 금연하기, 절주하기 혹은 스트레스 관리 등을 해주면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계피차

  2. 국화차

  3. 녹차

  4. 매실차

  5. 메밀차

  6. 뽕잎차

  7. 유자차

  8. 율무차

  9. 천마차

  10. 홍차

 

 

1. 계피차

 

 

고혈압에 좋은 차 첫 번째! 미국국립도서관 건강의학연구소 자료에 의하면 계피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 완화에 도움을 주고 혈당을 낮춰준다. 계피에는 폴리페놀이란 항산화 성분과 칼륨이 풍부하다.

 

2. 국화차

 

 

고혈압에 좋은 차 두 번째! 향기만 맡아도 편안해지며 행복해지는 국화에는 크롭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줌으로써 눈 건강과 피부발진 등에 도움을 준다.

 

3. 녹차

 

 

고혈압에 좋은 차 세 번째!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활성산소를 줄여줌으로써 노화 방지의 효과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줌으로써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을 함에 있어 도움을 주는 차이다. 더불어서 면역력 증진과 당뇨 예방 그리고 대장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4. 매실차

 

 

고혈압에 좋은 차 네 번째!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즐겨서 마셔주는 차 가운데 하나가 바로 매실차이다. 매실에는 구연산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며, 그중 구연산은 혈액 속에 축적되어 있는 산성 노폐물을 배출시켜줌으로써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그리고 암 등의 성인병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수행다.

 

5. 메밀차

 

 

고혈압에 좋은 차 다섯 번째! 메밀에는 케르세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 항고혈압과 항산화 그리고 항균 등의 효능이 있다. 식물성 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며, 루틴 성분은 혈관의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뽕잎차

 

 

고혈압에 좋은 차 여섯 번째! 예로부터 상엽이라는 약재로 활용되어 왔던 뽕잎은 고혈압뿐만 아니라 당뇨에 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약초이다.

 

7. 유자차

 

 

고혈압에 좋은 차 일곱 번째! 귤과는 또 다른 향을 지니고 있는 유자의 속에 들어 있는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도록 해주며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준다. 다른 과일에 비하여 칼슘 함유량 또한 높아서 성장기의 어린이와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무척 좋다.

 

8. 율무차

 

 

고혈압에 좋은 차 여덟 번째! 율무 속에 들어 있는 칼륨과 덱스트린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고혈압과 당뇨병 그리고 암 등의 예방관리를 도와주며 체내 수분조절과 체중조절 그리고 신경통 등에도 도움이 된다.

 

9. 천마차

 

 

고혈압에 좋은 차 아홉 번째! 천마의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뇌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고혈압에 좋은 약초이다. 또한 체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며 동맥경화와 뇌졸중 그리고 고혈압 등을 예방해준다.

 

10. 홍차

 

 

고혈압에 좋은 차 열 번째!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의 의약학 대학원에 의하면 홍차를 마신 그룹의 경우 평균 2mmHg의 혈압강화 효과가 나타났다. 홍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의 탄력을 개선해주며, 체지방을 감소시켜준다.

 

이상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