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무궁화호 콘센트 충전 & 와이파이 이용 좌석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무궁화호 콘센트 충전 & 와이파이 이용 좌석

αβγ 2020. 9. 28. 15:32

무궁화호 콘센트 충전 & 와이파이 이용 좌석

 

무궁화호를 이용하려는데 콘센트를 통한 휴대폰 또는 노트북 충전은 가능한지, 그리고 와이파이는 이용이 가능한지 궁금한 이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해 본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 목차

#1 무궁화호 콘센트 충전 가능한 좌석

#2 무궁화호 와이파이 이용 가능한 좌석

 

#1 무궁화호 콘센트 충전 가능한 좌석

 

 

무궁화호에서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의 콘센트 전기 충전이 가능한 좌석은 각 열차칸의 맨 앞과 맨 뒤에 위치한 좌석들이다. 좌석 번호로 따지자면 1~4번(맨 앞)과 69~72번(맨 뒤)이니 예매할 때 참고하기 바라며, 혹시나 이미 예매를 완료한 상황이라면 걱정할 것 없이 기차역 매표소에 방문하여 근무자에게 맨 앞이나 맨 뒤로의 좌석 변경을 요청하면 좌석 변경 처리를 해준다.

 

 

나는 맨 뒤 좌석 중 하나인 70번 좌석에 앉았다. 앉아서 노트북을 하려는데 이거 웬걸... KTX와는 달리 무궁화호에는 노트북이나 책 받침대 내지 거치대가 좌석 뒷부분에 별도로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무릎 위에 노트북을 두고 이 글을 작성하는 중이다.

 

 

맨 뒷좌석의 뒷부분을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콘센트 2개가 설치되어 있다. 참고하시길.

 

#2 무궁화호 와이파이 이용 가능한 좌석

 

 

2020년 9월 28일 현재 기준 무궁화호의 각 열차칸에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서 모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때는 와이파이 이용이 무궁화호에서는 불가능했다는데, 참 다행이다. 와이파이 종류는 Public_wifi_free_2.4G와 Public_wifi_free_5G 총 두 가지가 있으니 재량껏 활용하시길 바란다.

 

 

이상 무궁화호에서 콘센트 전기 충전이 가능한 좌석과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한 좌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