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통신비 2만원 지원, 9문 9답 (방법/나이/알뜰폰)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통신비 2만원 지원, 9문 9답 (방법/나이/알뜰폰)

αβγ 2020. 9. 28. 16:51

통신비 2만원 지원, 9문 9답 (방법/나이/알뜰폰)

 

정부는 국민들의 비대면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만16세~만34세와 만65세 이상의 국민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요금(통신비) 2만원 감면을 지원한다. 신속한 지원을 위하여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통신사에서 일괄 감면한다. 통신사의 개별 문자를 통하여 지원금 지급사실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알려준다.

 

선불폰과 후불폰을 둘 다 사용 중인 사람에게는 후불폰을 우선 통신비 2만원 지원하고, 오직 선불폰만 있는 경우에는 9월 말 기준으로 이용 기간이 반드시 15일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후불폰이 다수인 경우에는 먼저 개통한 폰을 통신비 2만원 지원한다.

 

 

통신요금 내지 통신비가 2만원이 안 되는 경우 다음 달로 지원 이월 등을 통하여서 통신비 2만원 정액 지원 예정이다.

 

다른 가족 명의로 휴대폰을 사용 중이라면 본인 명의로 변경을 하면 통신비 2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지참하고 가까운 통신사에 방문하면 된다.

 

 

아래는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해 사람들이 자주하는 질문 9가지와 그에 대한 답변 9가지이다.

 

#1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인데 별도로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가?(만나이 적용 기준)

 

 

만 16~34세(1985년 1월 1일~2004년 12월 31일)와 만 65세(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통신비 2만원의 감면이 적용된다. 통신비 2만원 감면은 9월 요금에 반영되고, 청구월인 10월 요금청구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 여러 회선을 사용하는 경우 어느 통신사에 통신비 2만원 지원이 적용되는가?

 

다회선 사용자의 경우 후불가입으로 개통한 휴대전화로 우선 통신비 2만원 지원이 적용된다. 후불가입이 여러 회선인 경우 사용중지가 아닌 회선 가운데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에 통신비 2만원 지원이 적용된다.

 

#3 통신비 할인은 언제 적용이 되는가?

 

10월에 청구되는 9월 사용분 통신비에 2만원 지원이 적용된다.

 

 

#4 개인 명의로 통신 3사의 회선(SKT, KT, LG)을 다 사용하고 있는데 회선별로 지원이 되는가?

 

 

통신비 지원은 명의자 1인당 1회선에 한하여 지원된다. 1명이 여러 통신사에 회선을 가지고 있는 경우 그 중 오직 1개 회선에만 지원이 되고, 적용 기준은 가입한 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을 우선으로 하여 지원이 된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신청절차 없이 일괄로 적용되는 사항으로서 개인별로 선호하는 통신사에 통신비 2만원 지원이 되지는 않는다.

 

 

#5 통신비 금액이 2만원 미만인 경우는 어떻게 처리가 되는가?

 

2만원 미만시 이월 등의 방법을 통해 최대한 보장할 예정이다.

 

#6 타인 명의로 이동전화를 쓰고 있는 경우에도 지원이 되는가?

 

명의 당 오직 1회선만 지원되고, 타인 명의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중복 지원 불가능하다. 본인명의로 통신비 2만원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본인 명의로 명의 변경을 진행해야 한다. 명의 변경은 양도인과 양수인이 동반 방문하는 경우 양도인의 신분증과 양수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가까운 통신사로 방문 신청하면 변경이 완료된다.

 

 

#7 선불폰도 지원이 되는가?

 

 

선불폰도 통신비 지원 대상이다. 2만원에 준하는 요금으로 충전될 예정이고, 자세한 지급 방식과 지급 대상자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 예정이다.

 

#8 번호이동을 한 경우 어떻게 되는가?

 

9월 중에 통신사 변경이 발생한 경우 역시 지원대상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게끔 이동전·후 정보를 파악해서 통신비 지원금 2만원 할인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9 이동전화를 쓰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는 통신비 2만원 지원이 되지 않는가?

 

이번 통신비 2만원 지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기인한 비대면 온라인 활동 증가에 따른 통신비의 부담 경감을 위하여 지원하는 것으로 부득이하게 이동전화를 사용 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에 전화 문의를 하여 알아볼 수 있다.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의 전화번호는 1344(무료)이며 전화 문의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상 통신비 2만원 지원의 자격요건과 나이, 시기, 일정, 방법,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