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항공사 상장사 상장기업 업체 회사 브랜드 종류 업계 리스트 랭킹 순위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항공사 상장사 상장기업 업체 회사 브랜드 종류 업계 리스트 랭킹 순위

αβγ 2023. 2. 1. 22:18

항공사 상장사 상장기업 업체 회사 브랜드 종류 업계 리스트 랭킹 순위를 알아보자. 항공업계가 국제선 운항률을 빠르게 회복하는 모양새다. 휴직을 번갈아 썼던 항공사 직원들은 정상출근을 시작했다. 앞으로 국제선 운항이 더 늘어날 것을 대비해 신규 직원 채용도 재개하는 분위기다. 긴 암흑기를 거쳐 3년 만에 항공업계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 국제선 탑승률은 74%로 집계됐다. 2021년 31.6% 대비 2배 확대한 규모다. 이번 설 연휴(1월 21~24일)에는 팬데믹 이후 국제선이 가장 붐볐을 것으로 분석됐다. 징검다리 휴일이 있는 5월과 6월 첫 주 항공권 문의도 많다.

 

 

항공사들은 수요에 맞춰 노선도 늘려가고 있다. 대한항공은 3월부터 프라하, 취리히, 이스탄불, 마드리드 노선을 순차 재개하기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광저우, 칭다오 등 중국 노선을 확대했다. 양사는 최근 화물기를 여객기로 다시 개조, 국제선에 투입 중이다.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일본과 동남아시아 중심으로 취항지를 넓혀가고 있다.

 

 

순위 산출 기준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64,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6~7위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5위 진에어

 

 

진에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407, 미디어지수 171,492, 소통지수 288,834, 커뮤니티지수 279,252, 시장지수 1,754,078, 사회공헌지수 50,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9,1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27,606과 비교해보면 9.96% 상승했다.

 

 

4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983, 미디어지수 226,869, 소통지수 324,951, 커뮤니티지수 359,295, 시장지수 2,148,226, 사회공헌지수 202,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5,7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239와 비교해보면 10.30% 상승했다.

 

 

3위 한진칼

 

 

한진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05, 미디어지수 18,073, 소통지수 21,212, 커뮤니티지수 66,569, 시장지수 4,976,509, 사회공헌지수 47,3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7,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32,949와 비교해보면 2.28% 상승했다.

 

 

2위 제주항공

 

제주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858, 미디어지수 394,683, 소통지수 604,251, 커뮤니티지수 1,040,651, 시장지수 2,394,220, 사회공헌지수 122,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00,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118,943과 비교해보면 66.06% 상승했다.

 

 

1위 대한항공

 

대한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4,042, 미디어지수 461,094, 소통지수 719,369, 커뮤니티지수 2,656,809, 시장지수 16,748,770, 사회공헌지수 418,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8,85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331,902과 비교해보면 13.11% 상승했다.

 

 

이상 항공사 상장사 상장기업 업체 회사 브랜드 종류 업계 리스트 랭킹 순위를 알아보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