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염증에 좋은 차 7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염증에 좋은 차 7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9. 16:30

오늘은 염증에 좋은 차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엔 체내의 염증 관리에도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다. 염증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정도로, 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온몸에 각종 질환을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유발한다. 보통 염증은 외부 침입 물질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내는 면역 과정 도중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방어 기전이다. 그러나 이는 급성 염증에 해당하는 것이고, 여러 날에 걸쳐서 일어나는 만성 염증의 경우에는 심뇌혈관질환이나 암, 우울증 혹은 치매를 유발하고 만병의 근원으로 작용한다.

 

염증은 분명 우리 몸이 질병과 맞서 싸울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자칫하면 만성이 되며, 자가 면역 질환에서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심각한 여파를 불러일으킬 수가 있다. 염증이 있을 때에는 설탕이나 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피해주어야 한다. 염증을 악화시켜버리기 때문이다. 만성 염증을 예방을 하려면 체지방은 줄이고, 몸을 움직여주며, 과식을 방지하는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나, 그중에서도 식습관 교정은 필수이다. 염증을 유발을 하는 음식과 염증을 완화해주는 음식을 알아둔 다음 음식을 가려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1. 꿀차

 

 

염증에 좋은 차 첫 번째! 염증에 좋은 차인 꿀차는 숙취를 해소를 하는 데도 굉장히 좋다. 그러한 연유로 술을 먹고 난 다음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꿀물을 먹어주기도 한다. 꿀차는 꾸준히 충분하게 마셔주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달콤하기 때문에 피로를 많이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염증에도 좋지만 피로를 회복을 하는 데도 꿀차는 많은 도움이 된다.

 

2. 녹차

 

 

염증에 좋은 차 두 번째! 미국 피츠버그대 의료센터의 연구원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녹차의 항산화 작용은 염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이 될 수 있다. 연구진에 의하면 녹차는 관절염 등의 염증을 줄이는 데 뛰어난 효과를 자아낸다. 더 나아가 녹차는 이질이나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포도상구균 혹은 장티푸스균 등을 소멸함에 있어 도움이 되기에 회나 초밥을 먹을 때에도 녹차를 함께 마셔주면 좋다.

 

3. 모과차

 

 

염증에 좋은 차 세 번째! 목이 붓거나 염증에 통증이 발생을 한 경우에 모과차를 섭취해주면 모과의 타닌 성분이 염증을 개선해준다. 특히 목과 관련이 있는 염증이 생겼을 떄 모과차를 마셔주면 효과가 탁월하다.

 

4. 민들레차

 

 

염증에 좋은 차 네 번째! 민들레차는 체내에 있는 독소를 제거를 해주며 만성염증을 개선해주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몸에 축적이 된 여러 가지 중금속과 유해 물질의 해독 작용과 더불어 변비와 위장병 염증 제거에도 효과적이기에 자주 마셔주면 좋다. 티백으로도 잘 나와 있기에 따뜻한 물에다가 타서 마시거나 말린 것을 구입하여 거름망에 넣고 우려서 마셔도 좋다.

 

5. 생강차

 

 

염증에 좋은 차 다섯 번째! 항산화 성분과 더불어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생강은 만성 염증을 해소함에 있어 큰 도움을 준다. 특히나 휴마티즘 관절염의 염증과 붓기의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진통제 효과로도 탁월하다.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는 생강은 생으로 먹기에는 너무 맵기에 따뜻한 차로 마셔주는 것이 좋다.

 

6. 오미자차

 

 

염증에 좋은 차 여섯 번째! 오미자에는 유기산이 많기에 신맛이 굉장히 강한데, 그렇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도 막아준다.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오미자차는 시원하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마셔도 좋다.

 

7. 캐모마일차

 

 

염증에 좋은 차 일곱 번째! 영국에서 건너온 캐모마일은 꽤나 오랜 기간 불면증이나 위장에 장애가 생긴 경우 혹은 불안을 완화시키고자 할 때 치료제로 사용이 되어 왔다. 국화과의 식물인 캐모마일을 우려내서 마셔주면 비단 관절염뿐 아니라 통풍에도 좋다. 항염증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미 염증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도 탁월하다.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이상 염증에 좋은 차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