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5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5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9. 21:00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한 때 젊음의 상징이라 간주가 되었었던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 때 많이 발생을 한다고 생각을 할 수 있으나 최근에는 20대나 30대에도 여드름 때문에 골치를 앓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춘기가 지나고 나서도 나타나는 여드름은 통칭 성인여드름이라 부른다. 이와 같은 성인 여드름의 원인으로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유전에 의한 발병 혹은 화장품 선택 미숙 등이 대표적이다. 여성들은 생리 기간에 여드름에 시달리기도 한다.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 단위라고 하기도 하는데, 이는 피지선과 피지가 배출이 되는 통로인 모낭 상층부에서 발생한다. 이는 신체 호르몬의 불균형이 찾아왔거나 막힌 모공입구 혹은 여드름 균의 증식으로 인하여 발생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여드름을 빨리 치료를 해주어야 하는 이유는 여드름을 그냥 놔둬버리면 흉터로 남기 때문이다. 흔히 여드름 흉터가 잘못 짜버려서 생긴 것이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나, 실은 여드름은 그냥 방치를 해버리면 염증 반응에 의하여 시간이 가면 갈수록 콜라겐이 파괴가 되어 모공이 넓어지고 푹 파여버리는 흉터가 생긴다. 다만 이것이 피지가 모공 내에 있어서 잘 모를 뿐이다.

 

 

1. 너무 자주 씻지 않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첫 번째! 피지가 올라오다 보면 왠지 자주 씻어야만 할 것 같으나, 그렇게 해버리면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가 있다. 과도한 세안은 피부에 있는 천연적인 보습 막을 없애버려 유해물질이 피부 속으로 쉽게 침투를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자주 씻으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서 불필요한 과잉 보습을 하게 되는데 그로 인해 여드름이 심해져버리는 사이클이 반복될 수 있다. 때문에 자주 씻는 대신에 저자극 클렌징 제품을 활용하여 아침저녁으로만 깨끗하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더욱 낫다.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서 마사지를 하며 세안을 해주면 자극을 줄일 수 있다.

 

2. 미지근한 물로 세수하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두 번째! 세수를 할 때 물의 온도는 체온에 비해 조금 따뜻한 물을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너무 뜨거운 물은 모공을 넓히면서 또한 탄력을 잃게 하며, 반대로 차가운 물은 모공을 닫아버림으로써 안까지 깨끗하게 씻어내지 못하기에 피부 속에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들은 차가운 물에 쉽게 용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세안을 위해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깨끗하게 클렌징한 다음 마지막 헹굼은 차가운 물을 이용해주면 모공의 수축 효과를 주면서 개운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다.

 

3. 쌀뜨물로 세수하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세 번째! 쌀뜨물에는 비타민 B1와 비타민 B2 그리고 비타민 E 성분 등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주고 천연 미백 작용을 수행해준다. 그뿐 아니라 흡수 능력이 뛰어나서 뾰루지나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기에 잘만 활용해보면 꽤나 괜찮은 효과를 경험해볼 수 있다. 쌀뜨물은 두 번째 정도 씻어준 물로 준비를 하여 마무리 단계에서 세안을 해주면 된다. 메이크업을 꼼꼼히 지운 다음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준 뒤 쌀뜨물로 마사지하듯 세안을 해주면 끝이다. 마지막엔 찬물로 헹궈주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하자. 날씨가 덥거나 습할 경우에는 쌀뜨물에서 곰팡이가 생겨버리거나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어서 신선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4. 얼굴 만지지 않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네 번째! 손에는 수많은 세균이 존재하기에 얼굴을 자주 만진다거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서는 안 된다. 자칫 잘못 하였다간 손에 있던 세균들이 얼굴로 옮겨가서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악화시켜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손이나 사용한 수건으로 땀을 닦는 경우에도 여드름 균이 왕성해질 수가 있으므로 가급적 손을 먼저 씻고 깨끗한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또한 작게 나 있는 뾰루지나 여드름 초기에 자꾸만 신경이 쓰여서 억지로 짜버리려고 하면 오히려 피부에 과도한 압박으로 작용하기에 상처를 만들어버릴 수 있으므로 절대 건들지 않도록 하자.

 

5. 정기적으로 각질 제거하기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다섯 번째! 원래 우리의 피부는 28일 정도의 주기를 두고 턴 오버를 하나 각종 유해환경에 노출이 되거나 몸 상태 혹은 기타 다른 요인들에 의하여 제대로 각질 탈락이 이루어지지가 않는 경우들이 있다. 그렇기에 평소에 꾸준한 각질 제거를 통하여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추어서 1주일에 1~2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 만일 피부가 예민한 경우라면 필 오프 타입이나 스크럽 제품 대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낼 수가 있는 마사지 크림 타입이 좋다. 너무 자주 할 경우에는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져서 모공 속 노폐물의 배출 기능이 감소하여 여드름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킬 수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상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