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여주 효능 7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여주 효능 7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9. 23:00

오늘은 여주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주의 원산지는 인도 등의 열대 아시아 지역이다. 여주에는 카란틴 성분이 풍부해서 당뇨와 고혈압을 예방함에 있어 도움을 준다.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좋다. 여주의 부작용은 칼륨의 함량이 무척 높기 때문에 만성신장질환 환자의 경우 섭취를 제한해 주어야 한다. 기저 질환으로 약물을 복용하고 중이라고 한다면 약물 상호 작용을 야기한다고 전해져 조심해 주어야 한다.

 

좋은 여주를 고르는 법은 표면이 짙으며 선명한 녹색을 띈 것을 골라주어야 한다. 전체적으로 여주의 굵기가 굵으며 묵직한 것이 속이 알찬 여주이다. 여주를 손질하는 방법은 흐르는 물에 우선 깨끗이 씻은 다은 세로로 반을 갈라서 씨와 속을 숟가락으로 파서 제거를 해준다. 여주를 보관하는 방법은 신문이나 종이에 싸서 10℃ 정도로 보관을 해주면 된다.

 

몸에 좋은 만큼 여주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여주 분말가루를 먹는 방법은 따뜻한 물이나 요구르트 혹은 우유 등에 티스푼으로 2~3스푼 정도 넣고 먹어주면 된다. 여주는 여주샐러드나 여주장아찌, 여주전, 여주볶음 혹은 여주김치 등으로 요리를 하여 먹어볼 수 있다. 여주의 효능은 아래와 같다.

 

 

1. 다이어트 & 붓기 제거

 

 

여주 효능 첫 번째! 여주의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좋고, 특히나 열이 많은 체질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풍부한 칼륨 성분은 이뇨작용을 활발하도록 해줌으로써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며 붓기를 빠지도록 해준다.

 

2. 당뇨병 & 성인병에 좋은 천연 인슐린

 

 

여주 효능 두 번째! 여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카란틴과 P-인슐린은 식물인슐린 혹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며 당뇨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식물 인슐린은 우리의 몸속의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수행하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서, 특히나 여주 열매와 여주씨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 식물 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를 하는 것을 도와주며,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이 되는 것을 막음으로써 혈당수치를 낮추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기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여주는 비단 당뇨병 이외에도 고혈압이나 통풍, 구내염, 피부병, 동맥경화 혹은 뇌졸중 등에 식이요법으로 이용이 된다.

 

3. 면역력 강화 & 콜레스테롤 저하

 

 

여주 효능 세 번째! 여주 속에 있는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성분인 모모르데신은 콜레스테롤을 저하를 해주는 작용을 해서 혈압을 개선해주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과 눈의 피로 개선, 안구 건조 그리고 노안 등에도 좋다.

 

4. 위장 보호 & 식욕 증진

 

 

여주 효능 네 번째! 오이처럼 생긴 여주는 특유의 쓴맛이 특징이나, 이 강한 쓴맛은 모모르데신이란 알칼로이드 물질로서 위를 자극을 해서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주고 식욕을 돋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

 

5. 정력 강화

 

 

여주 효능 다섯 번째! 여주는 비타민B1와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여주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가 있다. 또한 여주의 씨앗은 음과 양의 균형을 바로잡아줌으로써 남성의 조루증을 개선함에 있어 매우 효과가 좋다.

 

6. 피로 회복 & 감기 예방

 

 

여주 효능 여섯 번째! 여주에는 100g당 120mg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어서 레몬의 5배, 그리고 오이의 20배가 더욱 많은 수준이다. 풍부한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해줌으로써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감기를 예방해준다. 비타민 C는 피부 트러블을 개선해주며, 노화를 방지해주고 보습이나 진정효과 등으로 피부건강에도 좋다.

 

7. 피부미용 개선

 

 

여주 효능 일곱 번째! 여주에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의 탁월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잡티와 기미 그리고 주근깨 등을 없애주는 작용을 수행하고 피부 미백, 그리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비타민C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야기하는 활성산호를 없애는 데 무척 효과적이기도 하다. 이상 여주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