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깔라만시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복용법)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깔라만시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복용법)

αβγ 2020. 11. 12. 10:00

깔라만시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복용법)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 10가지에 대해 부작용과 복용법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깔라만시는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고,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열매이다. 새콤한 맛이 특징인 깔라만시는 주로 아이스티나 주스로 이용되거나 샐러드나 아이스크림 등의 재료로 이용되기도 한다. 레몬과 오렌지의 중간 정도 되는 살짝 단맛이 느껴지며, 새콤달콤 맛이다.

 

특히 필리핀이나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시아에선 음식의 재료로 깔라만시를 활용하기도 한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와 시네후린 그리고 여러 가지 미네랄 성분들로 하여금 탁월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게 뛰어난 효능으로 인하여 깔라만시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별칭도 지니고 있다.

 

깔라만시 원액은 대략 PH 2.4 정도의 강한 산성이다. 위에서 나오는 위산의 PH가 1~2 정도이니, PH 그 자체는 위산과 거의 비슷하다. 하지만 그냥 섭취하면 위가 다 헐어버리므로, 반드시 물에 희석해서 먹어야 한다. 위산 장애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원액은 물과 대략 1:9 정도의 비율로 희석하여 먹도록 하고, 익숙해지고 나면 조금씩 양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다량 포함되어 있는 산성은 치아 부식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섭취를 하고 나서는 입 안을 헹궈주거나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 깔라만시 효능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고혈압 예방

  2. 노화 방지

  3. 다이어트 효과

  4. 변비 예방

  5. 숙취 해소

  6. 피로 해소

  7. 피부 미백

  8. 항암 효과

  9. 항염 효과

  10. 혈관질환 예방

 

 

 

1. 고혈압 예방

 

 

깔라만시 효능 첫 번째! 깔라만시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혈압 상승을 억제해준다. 즉, 혈액순환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하여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2. 노화 방지

 

 

깔라만시 효능 두 번째! 깔라만시에는 감귤류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 즉 비타민P 성분이 있기에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이런 기능 덕분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깔라만시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3. 다이어트 효과

 

 

깔라만시 효능 세 번째! 깔라만시는 다이어터들의 대표적 디톡스 과일로 꼽힌다. 비타민C를 레몬의 30배나 함유를 하고 있고, 시네후린 성분이 있어서 지방 연소, 그리고 분해 효과가 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주스나 원액, 식초 혹은 차 등의 다양한 형태로 즐겨주면 된다.

 

4. 변비 예방

 

 

깔라만시 효능 네 번째!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즉, 깔라만시는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장내 환경을 개선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도 하다.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예방을 하고자 한다면 깔라만시를 즐겨 먹어주도록 하자.

 

5. 숙취 해소

 

 

깔라만시 효능 다섯 번째! 깔라만시는 술을 마시고 난 다음 날 피로를 해소하고 숙취를 해소하기 위한 용도로도 좋다. 깔라만시에 숙취 해소의 효과가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니라 간 기능의 회복에 도움이 되는 노빌레틴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6. 피로 해소

 

 

깔라만시 효능 여섯 번째! 깔라만시에 포함되어 있는 구연산과 비타민C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주고 분해해줌으로써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만약 하루의 시작부터 피로가 몰려온다면 깔라만시를 먹어보도록 하자.

 

7. 피부 미백

 

 

깔라만시 효능 일곱 번째! 깔라만시는 앞서 설명하였듯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를 하고 있기에 기미와 주근깨 그리고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깔라만시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헤스페리딘은 유해한 환경에 의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세포의 활성을 증진해주며,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줌으로써 미백효과를 자아낸다.

 

8. 항암 효과

 

 

깔라만시 효능 여덟 번째! 깔라만시에는 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암 효과를 나타낸다. 클립토키산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기에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9. 항염 효과

 

 

깔라만시 효능 아홉 번째! 깔라만시에는 시네후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시네후린은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는 성분이다. 따라서 깔라만시를 즐겨 먹어주면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을 완화할 수가 있다.

 

10. 혈관질환 예방

 

 

깔라만시 효능 열 번째! 깔라만시의 껍질 속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P는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보인다. 이 성분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것을 도와주므로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상 깔라만시 효능 10가지에 대해 부작용과 복용법을 포함하여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