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모링가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먹는 방법)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모링가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먹는 방법)

αβγ 2020. 11. 12. 11:00

모링가 효능 10가지 총정리! (ft. 부작용/먹는 방법)

 

오늘은 모링가 효능 10가지에 대해 부작용과 먹는 방법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모링가는 인도 북부지역 원산의 열대, 그리고 아열대에 폭넓게 자라는 콩과 식물로서 나무 잎과 열매, 뿌리 그리고 씨앗 등 식물의 대부분을 식용 및 약용하고 있다. 모링가는 우리 신체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를 하고 있기에 기적의 나무 혹은 생명나무,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이 높은 식물이라고 불리고 있다. 특히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아미노산 등이 균형있게 함유가 되어 있다.

 

하지만 모링가를 과복용하는 경우 일부 체질상 설사나 복통, 복부팽만 혹은 위통 등 설사약을 먹었을 때와 동일한 현상이 일어난다. 따라서 성인의 경우 하루 1g 이내로 복용을 해주도록 하고, 점차 늘려가는 방식으로 섭취해주도록 하자.

 

모링가를 음식으로 이용할 때에는 잎과 과실 그리고 씨앗은 안전하나 뿌리와 뿌리 추출물은 먹으면 안 된다. 뿌리에는 신체의 마비나 사망에 이를 수가 있는 알칼리성 독성 물질인 스피로친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궁수축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여성질환을 겪고 있는 여성의 경우 섭취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는 권하지 않으나, 모유의 생성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수유부는 적당량 섭취를 할 수 있다. 모링가 효능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고혈압 예방

  2. 당뇨 개선

  3. 모유 생산 도움

  4. 변비 개선

  5. 뼈 강도 강화

  6. 우울증 치료

  7. 중년 여성의 폐경기 도움

  8. 피로 해소

  9. 피부 미용

  10. 항균 & 항암 등 효과

 

 

1. 고혈압 예방

 

 

모링가 효능 첫 번째! 모링가는 혈압을 일으키는 성분인 나트륨을 몸 바깥으로 배출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 특히 모링가 속엔 칼륨 성분인 포타슘이 가장 풍부히 포함되어 있는데, 모링가의 건조한 잎은 바나나에 비하여 15배나 많은 포타슘을 함유하고 있기에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2. 당뇨 개선

 

 

모링가 효능 두 번째! 모링가 잎에서 추출한 추출물과 분말엔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혈당을 저하시켜주고 인슐린 분비에 효능이 있다. 또한 모링가 속엔 비타민 B1와 비타민 B2, 비타민 B12 비타민 C, 포타슘, 단백질 그리고 판토텐산이 함께 포함이 되어 있기에 당뇨 개선에 좋다.

 

3. 모유 생산 도움

 

 

모링가 효능 세 번째! 모링가 나뭇잎은 모유의 생산에 많은 도움을 준다. 모링가 잎엔 풍부한 양의 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우리의 두뇌에 좋은 DHA와 EPA를 포함하고 있기에 면역 강화에 효능이 있다. 특히나 모링가 잎 분말을 25g 섭취하면 임신 수유 여성의 하루 권장 영양 섭취량 중 마그네슘 26%와 비타민 A 69%, 비타민 C 143%, 철 94%, 칼슘 84% 그리고 단백질 21%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산모와 아기 모두에게 좋은 식품이다.

 

4. 변비 개선

 

 

모링가 효능 네 번째! 모링가 속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아스코르브산은 장속에 있는 숙변을 제거함에 있어 효능이 좋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에 장 기능의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5. 뼈 강도 강화

 

 

모링가 효능 다섯 번째! 모링가 속에는 뼈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골밀도를 높여줌으로써 폐경기 이후 중년 여성의 뼈를 강화시켜주며,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도 효과적이다. 모링가 속에 포함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정서를 안정시켜주고, 불안 증상과 과민성 그리고 기타 우울증이나 조울증에도 효능이 있다.

 

6. 우울증 치료

 

 

모링가 효능 여섯 번째! 우울증은 적절한 영양소 공급을 통해서도 치유가 될 수 있다. 모링가의 비타민 A와 비타민 B, 비타민 C, 포타슘 그리고 칼슘 등은 우울증 극복뿐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지속함에 있어 도움이 된다.

 

7. 중년 여성의 폐경기 도움

 

 

모링가 효능 일곱 번째! 지속적인 모링가 섭취를 통하여 폐경 증상을 극복할 수 있다. 모링가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 A는 불규칙적 혈류와 호르몬 변화를 잡아주며 그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모링가 속의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높은 함유량의 비타민 E는 질의 건조 증세를 완화시켜준다.

 

8. 피로 해소

 

 

모링가 효능 여덟 번째! 바쁜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 그리고 부족한 수면시간 등으로 인해 만성피로가 발생을 하며, 만성 피로가 누적되고 나면 질병의 근원이 된다. 모링가 속에 함유된 산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은 숙취의 해소는 물론이고 피로의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9. 피부 미용

 

 

모링가 효능 아홉 번째! 모링가 속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 그뿐 아니라 모링가는 기미와 주름, 다크서클 그리고 피지의 제거에 효능이 있다. 모링가 속에 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칼슘, 식이섬유 등의 몸에 이로운 성분들은 피부의 미용과 모발의 세포를 재생함에 있어서, 그리고 건강한 모발을 지킴에 있어서 효능이 있다.

 

10. 항균 & 항암 등 효과

 

 

모링가 효능 열 번째! 그밖에도 모링가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조절, 항암, 항염, 항균 그리고 면역력 상승 등의 효능이 있다. 특히 모링가 잎은 비타민과 무기염류, 아미노산, 베타카로틴, 람노오스, 오메가 3 그리고 오메가 6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모링가 속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우리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해준다.

 

이상 모링가 효능 10가지에 대해 부작용과 먹는 방법을 포함하여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