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13. 17:30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 총정리!

 

오늘은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키우는 반려견이 늘상 사료만 먹는 것을 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짠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이 먹는 음식을 살짝씩 덜어서 주기도 하는데 그럴 때 잘못 알고 있는 상태에서 반려견에게 유해한 음식을 주다가 오히려 생명의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 안 주고자 해도 반려견들이 자기도 달라고 하면서 애교를 부리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사람들은 ‘이걸 줘도 될까?’ 생각하며 고개를 갸우뚱거리기도 한다.

 

분명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도 반려견의 건강에 좋은 음식도 있을 터이다. 현재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경우라면 어떤 음식을 주는 것이 좋을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맛도 좋고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은 과일은 많다. 강아지들도 과일을 좋아한다. 하지만 포도 등 일부 과일은 오히려 강아지에게 독이 된다. 사실 강아지는 소화능력이 사람과 다르기에 사람이 먹는 모든 것들을 전부 먹을 수는 없다. 건강한 과일은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강아지에게 특정 과일은 사람이 먹는 정크푸드보다 되레 더 위험할 수 있다.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수박

  2. 사과

  3. 블루베리

  4. 바나나

  5. 멜론

  6. 망고

  7. 딸기

 

 

 

1. 수박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첫 번째! 수박은 수분 함량이 많은 과일로서,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고, 해열과 해독 그리고 이뇨 작용을 도와줌으로써 부종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서 체중 조절이 필요한 강아지에게도 부담이 없이 먹일 수가 있다. 그 밖에도 수박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6, 비타민 C 그리고 티아민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수박의 라이코펜 성분은 강아지의 암을 예방함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수박을 강아지에게 먹이기 위해선 수박의 씨를 꼭 제거해주어야 하는데, 강아지가 수박 씨를 섭취할 경우 장폐색을 일으킬 수 있다.

 

2. 사과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두 번째! 사과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비타민 C 그리고 비타민 E를 비롯하여 베타카로틴과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칼륨, 철분, 인, 엽산, 아연, 식이섬유 그리고 니아신 등의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에 강아지의 건강에 무척 이롭게 작용할 수 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항바이러스와 항균작용에 좋고, 사과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강아지의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와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사과의 펙틴 성분은 유독 성분을 흡수함으로써 피부 또한 좋게 해준다. 강아지에게 사과를 줄 때에는 독성 성분이 있는 씨앗은 꼭 제거하고 주어야 한다.

 

3. 블루베리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세 번째! 슈퍼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사람뿐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매우 좋은 과일이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섭취 시 유해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세포의 재생도 돕는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에 강아지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블루베리의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의 개선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노화방지와 피부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강아지의 심장 질환과 뇌졸중 등 여러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4. 배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네 번째! 배에는 인베타제와 옥시다제 등의 소화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강아지에게 체기가 있을 때 먹여주기 좋고, 루테올린이라는 성분도 풍부하여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를 예방함에 있어서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배에는 수분이 많아서 섭취 시 변비 예방과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가 있다. 강아지에게 배를 줄 땐 껍질을 벗긴 뒤 씨앗을 제거해주고, 씨앗 가까운 곳에 신맛이 나는 부분도 제거해줌으로써 먹기 좋게 썰어 주면 된다.

 

5. 바나나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다섯 번째! 바나나에는 비타민 C가 일반 과일에 비해 10배나 높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피로 회복과 무기력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팩틴과 비타민 C, 미네랄 그리고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장운동과 면역력 강화 그리고 근육 수축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먹이기에 앞서서 한 가지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강아지의 신장 건강이다.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 바나나는 되레 독이 될 수가 있다. 또한, 바나나를 먹일 땐 반드시 껍질을 벗긴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주어야 한다.

 

6. 멜론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여섯 번째! 멜론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멜론의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 유해산소 제거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풍부하여 강아지의 변비를 해소해주며, 피부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도 멜론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염분을 배출해주고,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신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멜론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에 비만인 강아지의 간식으로도 좋다.

 

7. 망고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일곱 번째! 망고는 달고 부드러운 맛으로 사람뿐 아니라 강아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과일이다. 노란색이나 오렌지색을 띠는 망고는 과즙이 많고, 독특하고 향기로운 맛이 나는 것이 그 특징이다. 망고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 비타민 D, 식이섬유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시력 개선과 면역력 강화, 모질 즉 강아지 털 그리고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강아지에게 망고를 먹일 땐 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끔 한입 크기로 썰어서 그릇에 담아주는 것이 좋다.

 

8. 딸기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여덟 번째! 딸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건강상 효능이 탁월한 과일로 유명한데, 효능뿐 아니라 맛도 좋아서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과일이다. 딸기에는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므로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치아의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시력 향상과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항암 작용 효과까지 있기에 딸기철에 강아지에게 간식으로 딸기를 꾸준하게 먹이면 다양한 건강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기력이 쇠한 노령견의 과일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이상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