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2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2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19. 14:00

오늘은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강아지 종류별 사진과 이름, 특징 10가지와 강아지 종류별 성격 유형 5가지 그리고 강아지 키우는 방법 6가지가 아직 숙지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시대가 변해 가면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 입양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사항들을 반드시 고려를 해보아야 한다.

 

강아지를 입양하거나 분양을 받기 전에 모든 가족 구성원이 동의를 하였는지, 강아지의 수명은 대략 15년 정도인데 그 오랜 기간 강아지를 책임질 수 있겠는지, 강아지를 산책을 시켜주거나 강아지와 함께 있어줄 시간이 충분한지, 식비와 건강검진비, 예방접종비 그리고 치료비 등의 강아지 관리비용을 충당할 수 있는지, 강아지의 냄새와 소음 그리고 털 빠짐 등을 충분히 고민해보았는지 그리고 강아지에 대한 알레르기는 없는지에 대해 강아지를 입양하기 전에 꼭 생각해보도록 하자.

 

강아지를 분양하는 방법은 크게 5가지 정도로 분류된다. 첫째,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한 분양과 둘째, 가정 분양 셋째, 동물병원을 통한 분양 넷째, 애견샵을 통한 분양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섯째, 유기견을 분양받는 방법이다. 이중에서 오늘은 유기견을 무료로 분양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인데, 그 방법은 PC를 통한 방법과 모바일을 통한 방법 이렇게 2가지로 구분된다. 물론, 이 방법이 전부 완전 무료인 것은 아니고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따라서 필요한 예방접종 등을 맞추기 위하여 최소한의 책임비를 받는 경향이 있다.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2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활용하기

  2. 포인핸드 어플 활용하기

 

1.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활용하기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첫 번째!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는 현재 가장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체계적이다. 각 지역별로 나누어서 봐볼 수도 있고 안락사를 눈앞에 두고 있는 긴급 유기 동물 순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다. 키우고 있던 동물을 잃어버렸을 때에도 이 홈페이지를 통해 실종신고를 할 수가 있으며,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찾아볼 수도 있다. 또한, 각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강아지를 새롭게 분양을 할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는 사람들의 사연과 간단한 정보 그리고 분양지역 등을 알아볼 수가 있다.

 

분양을 하고 싶은 강아지가 있다면 게시글 내에 있는 사진과 등록인 정보 그리고 해당 강아지의 특징 등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다 살펴본 다음에는 분양동의서 내지 분양계약서를 작성해주어야 하는데, 분양계약서에는 분양일을 비롯한 반려동물의 특징사항과 분양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은 서류는 분양을 받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필요한 접종이나 대우를 해주겠다는 일종의 약속으로 작용한다.

 

 

2. 포인핸드 어플 활용하기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두 번째! 포인핸드 어플을 활용하여 유기견을 무료로 분양을 받아보려면 우선 스마트폰에다가 포인핸드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주도록 한다. 포인핸드 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의 상단을 보면 [보호소] 메뉴가 있다. [보호소]를 선택해주면 지역과 기간 그리고 동물의 종류를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볼 수 있다. 분양하기를 원하는 견종이 있는 경우엔 해당 견종을 선택해서 검색해볼 수도 있다. 거주하는 지역 위주로 살펴보는 것이 유기견을 분양받는 데 가장 편리하다. [보호중인 동물만 검색] 선택란에 체크를해주면 유기견 정보가 나온다.

 

마음에 드는 강아지를 선택해주면 해당 강아지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견종과 추정 나이, 몸무게, 발견 장소, 특이사항, 공고 기한, 보호센터 주소 그리고 담당부서와 연락처도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입양 절차와 입양 조건 그리고 입양 비용 등의 내용도 간략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강아지 종류별 사진과 이름, 특징 10가지 총정리!

강아지 종류별 사진과 이름, 특징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강아지 종류별 사진과 이름, 특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말티즈 2. 비숑 프리제 3. 시츄 4. 요크셔테리어 5. 웰시코

oida.tistory.com

 

강아지 종류별 성격 유형 5가지 총정리! (ft. 빠삐용/포메/말티즈)

오늘은 강아지 종류별 성격 유형 5가지에 대해 빠삐용과 포메 그리고 말티즈를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강아지 종류별 사진과 이름, 특징 10가지에 대해서 아직 숙지가

oida.tistory.com

 

강아지 키우는 방법 6가지 총정리!

강아지 키우는 방법 6가지 총정리! 오늘은 강아지 키우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경우 초보 반려인들은 수많은 정보에 혼란스러울 수가 있다. 강아지를 위

oida.tistory.com

 

이상 유기견 무료분양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