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옷 잘 입는 방법, 코디 색 조합으로 완벽하게!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옷 잘 입는 방법, 코디 색 조합으로 완벽하게!

αβγ 2021. 10. 2. 12:36

오늘은 옷 잘 입는 방법, 코디 색 조합으로 완벽하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쿨톤 블러셔 추천 종류 10가지와 얼굴 피부 좋아지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환절기나 봄, 가을에 휘뚜루마뚜루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필수템이 있다. 바로 스웨트셔츠와 후드 티셔츠다. 둘 다 데님 팬츠나 치노, 스웨트 팬츠 등 어떤 하의와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편하기 때문에 움직이기에도 좋다.

 

 

이 중에서도 후드 티셔츠는 스웨트 팬츠가 다소 밋밋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꾸안꾸 아이템. 모자가 달려 있어 귀여운 느낌을 준다. 그뿐만 아니라 로고 플레이, 포인트가 되는 프린팅, 오버 핏, 세미 오버 핏, 스탠다드 핏 등으로 다양한 핏들도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여기에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무채색 컬러인 블랙, 화이트는 물론 네이비, 그레이, 컬러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되는 다양한 원색은 물론 파스텔컬러까지 컬러 스펙트럼도 다양하게 출시돼 입고 싶은 아이템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 CONTENTS

 

  1. 한 가지 색 옷만 많다면
  2. 퍼스널컬러 찾기
  3. 봄웜톤 추천 조합
  4. 가을웜톤 추천 조합
  5. 여름쿨톤 추천 조합
  6. 겨울쿨톤 추천 조합
  7. 톤온톤 코디
  8. 보색대비
  9. 연청에 어울리는 조합
  10. 진청에 어울리는 조합

 

1. 한 가지 색 옷만 많다면

 

 

실패할 확률이 가장 낮은 색의 옷을 고르라면? 대부분 블랙이나 화이트를 선택한다. 엉뚱한 조합이라는 느낌 없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촌스러운 인상을 줄 염려 없이 시도할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검정이라고 해서 다 같은 검정이 아니고, 누구에게나 다 어울리는 것도 아니다. 한 가지 색을 중심으로 옷장을 구성하고 싶다면 내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2. 퍼스널컬러 찾기

 

내게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쉬운 방법은 내 퍼스널컬러를 파악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많아졌기 때문에 전문가의 눈으로 내게 잘 어울리는 컬러들을 뽑아낼 수 있다. 보통 크게 웜톤, 쿨톤으로 나누며 그 안에서도 봄웜, 가을웜, 여름쿨, 겨울쿨 등으로 세분화한다. 또한 한 가지 톤만 가진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톤을 소화할 수 있는 뉴트럴톤인 경우도 있다.

 

 

3. 봄웜톤 추천 조합

 

봄웜톤은 파스텔 톤이 잘 어울리는 라이트 타입과 비비드한 색감이 잘 어울리는 브라이트 타입으로 나뉜다. 봄웜 라이트 타입이라면 핑크나 피치 컬러와 베이지 컬러의 조합이 어렵지 않고 잘 어울릴 수 있다. 봄웜 브라이트라면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 쨍하면서도 밝은 컬러감의 의상이 피부를 더 밝혀주는데, 컬러가 강하다 보니 여러 컬러를 함께 매치하기보다는 포인트 컬러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4. 가을웜톤 추천 조합

 

 

가을웜톤은 뮤트톤과 딥톤으로 나뉜다. 뮤트타입은 부드럽고 우아한 인상이 특징이며 밝은 톤이 아닌 중간 톤의 브라운, 인디핑크 등의 컬러가 잘 어울린다. 베이지나 카키 컬러 트렌치코트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딥톤은 화려하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며 어두운 색상의 컬러와 레오파드와 같은 강렬한 무늬가 잘 어울린다.

 

 

5. 여름쿨톤 추천 조합

 

여름쿨톤은 여름 브라이트, 여름 라이트와 여름 뮤트로 나뉜다. 여름 브라이트는 강렬한 핫핑크나 블루 등이 잘 어울리고, 여름 라이트는 맑고 밝은 쿨한 컬러를 입었을 때 돋보이며 깨끗하고 투명한 느낌의 핑크나 스카이 컬러가 잘 어울린다. 여름 뮤트는 회색빛이 도는 컬러가 잘 어울린다. 로즈베이지나 더스티블루, 라벤더 등의 컬러 조합이 좋다.

 

 

6. 겨울쿨톤 추천 조합

 

겨울쿨톤을 브라이트와 다크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브라이트 타입은 선명한 고채도의 비비드한 색상을 잘 소화하며 화려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다크 타입은 어둡고 진하고 깊이 있는 컬러가 잘 어울린다. 브라이트 타입이라면 마젠타, 푸시아핑크 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다크 타입이라면 버건디, 딥네이비 컬러가 잘 어울릴 수 있다.

 

 

7. 톤온톤 코디

 

 

톤온톤 코디라는 말이 어렵다면 일명 깔맞춤을 떠올리면 쉽다. 비슷한 톤으로 색을 맞추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무난한 듯 센스 있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베이지 컬러와 브라운 컬러, 진한 그레이와 연한 그레이 등이 대표적인 톤온톤 코디 사례다. 부드러운 이미지의 웜톤에게 잘 어울리는 조합이기도 하다.

 

 

8. 보색대비

 

쿨톤에게는 색의 대비가 클수록 세련됨이 강조되기에 블랙과 화이트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 최상의 조합이다. 블랙과 옐로, 레드와 블루, 옐로와 퍼플과 같은 보색의 대비는 강렬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소위 복불복이라 할 수 있다. 의상의 톤과 가방의 톤을 보색으로 맞추는 등 포인트 컬러를 보색으로 활용하면 조금은 부담이 덜하다.

 

 

9. 연청에 어울리는 조합

 

청바지는 누구나 한 벌 이상 갖고 있겠지만, 연청이냐 진청이냐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고 어울리는 컬러도 달라진다. 연청에는 파스텔 컬러도 잘 어울리며, 블랙 컬러와 함께 조합하면 대비가 커 세련된 느낌이 든다. 블랙 컬러 티셔츠나 신발과 함께 매치한다면 어렵지 않게 실패 없는 무난한 코디가 완성된다.

 

 

10. 진청에 어울리는 조합

 

진청에는 흰색이나 밝은 컬러가 더욱 조화롭다. 짙은 네이비와 같이 진청과 비슷한 컬러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피하는 편이 낫고, 밝은 컬러라면 비비드 컬러나 파스텔 컬러 모두 조화롭게 어울리는 편이라 코디하기가 편하다. 무엇보다 진청과 깨끗한 화이트 컬러 코디는 시원스러운 인상을 주는 실패 없는 조합이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쿨톤 블러셔 추천 종류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쿨톤 블러셔 추천 종류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얼굴 피부 좋아지는 방법 10가지와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 그리고 저자극 세수비누 추천 종류

oida.tistory.com

 

얼굴 피부 좋아지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얼굴 피부 좋아지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와 피부 트러블 없애기 방법 10가지 그리고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 13

oida.tistory.com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얼굴 피부 노안을 부르는 습관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 13가지와 피부 노화 방지 팩 추천 종류 8가지 그리고 피부 나이 측정 테

oida.tistory.com

 

이상 옷 잘 입는 방법, 코디 색 조합으로 완벽하게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