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강아지 사료 등급표 6가지 총정리! (ft. 반려견/애완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강아지 사료 등급표 6가지 총정리! (ft. 반려견/애완견)

αβγ 2020. 11. 7. 17:30

강아지 사료 등급표 6가지 총정리! (ft. 반려견/애완견)

 

오늘은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람에게 밥이 주식이듯이 강아지에게는 사료가 주식이다. 하지만 사람이 밥만 먹는 것은 아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지방 등의 다양한 음식을 더불어 섭취를 하면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한다. 반려동물들도 마찬가지이다. 특히나 강아지는 많은 양의 영양분을 필요로 하는데 보호자들이 이 많은 영양분을 음식물로 제공을 해주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반려견의 건강 목적과 필수영양의 공급 그리고 간편하게 제공을 하기 위하여 사료가 탄생했다고 이해하면 된다.

 

대부분의 반려견 보호자들의 경우 강아지가 잘 먹으면 좋은 사료이고, 잘 먹지 않으면 나쁜사료라고 생각을 하곤 한다. 중요한 점은 강아지가 잘 먹는다고 하여 꼭 좋은 사료는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기호성이 뛰어나면 정량보다 아주 많이 먹어버림으로써 비만이 될 확률이 높다. 사람도 맛있는 고기반찬이 나올 때에는 평소 1그릇씩 먹던 밥을 2공기씩 먹기도 하는데, 너무 많이 먹어버리면 건강이 안 좋아지듯 기호성은 너무 강해도 좋지 않으므로 적절한 기호의 사료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 목차

1. 일반사료

2. 프리미엄

3. 슈퍼 프리미엄

4. 홀리스틱

5. 오가닉

6. 로가닉

 

 

1. 일반사료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첫 번째! 일반사료는 6등급으로, 아래 5가지 이외에 일반사료나 보통 사료 혹은 마트 또는 마켓용 사료라 불리는 저급 사료들이다. 농약이나 색소, 곡물찌꺼기, 향신료 혹은 저가 재료 등을 사용을 하거나 출처를 알 수가 없는 사료로서 질이 좋지 않은 사료이다. 일반사료로는 루키, 도그 챠우, 하이프로, 캐니스, 제로니, 선샤인 프리미엄 포뮬러, 알포, 프리미엄 진도 그리고 프리미엄 엑셀 등이 있다.

 

2. 프리미엄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두 번째! 프리미엄은 5등급으로, 주원료가 부산물이며 합성 방부제가 들어가고 영양가는 적으며 기호성을 올리기 위하여 인공 첨가물을 사용한 사료이다. 기호성은 높으나 합성 방부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변상태가 좋지 못하고 냄새가 나빠질 수가 있다. 프리미엄 사료로는 스포트 믹스, 유카누바, 빌잭, 뉴트라 너겟, 도그썬, 인핸스, 엔프레쉬, 펫 월드, 프로플랜 그리고 이네이쳐 등이 있다.

 

3. 슈퍼 프리미엄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세 번째! 슈퍼 프리미엄은 4등급으로 곡물의 함량에 비해 육류의 함량이 높은 사료이고, 부산물이나 합성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은 고급사료에 속한다. 하지만 옥수수나 콩 혹은 밀 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가 있는 제품이 사용이 되며, 육류의 함량이 높아서 강아지가 살이 찌도록 할 수가 있다는 점이 단점이다. 슈퍼 프리미엄 사료로는 뉴트로초이스, CJ엔프레쉬, ANF일반사료, 뉴트라 골드, 네이처스 기프트, 내추럴 울트라믹스, 내추럴발란스, 닥터 클라우더 그리고 로열캐닌 등이 있다.

 

4. 홀리스틱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네 번째! 홀리스틱은 3등급이다. 홀리스틱 등급만 되어도 최고급으로 분류가 되고 있고, 로가닉과 오가닉에 비하여 기호성도 좋아서 견주들이 가장 많이 먹이는 등급의 사료이다. USDA 즉 미국 농무성의 인증을 받은 사료를 뜻하고, 합성 방부제와 살충제가 들어가지 않았기에 심지어는 사람이 먹어도 될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사료이다. 홀리스틱 사료로는 내추럴 발란스 홀리스틱과 내추럴 코어 홀리스틱, ANF홀리스틱, 나인 케어, 캐니대, 이노바, 나우 그레인 프리, 고 내추럴, 웰니스 그리고 오리젠 등이 있다.

 

5. 오가닉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다섯 번째! 오가닉은 유기농이란 뜻으로 2등급이다. AAFCO 즉 미국 사료 관리국의 기준을 통과하여 오가닉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원료의 95%가 유기농 제품을 가공을 하고, 농약이나 항생제 혹은 합성비료 등을 사용하지를 않은 유기농 제품을 의미한다. 오가닉 사료로는 카르마, 리얼 오가닉, ANF오가닉, 내추럴 발란스 오가닉(한국, 미국) 그리고 오가닉스 등이 있다.

 

6. 로가닉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여섯 번째! 로가닉은 1등급으로, 날 것의 Raw와 오가닉의 Organic이 합쳐진 합성어로서, 자연 그대로의 식재료로 다른 사료와는 다르게 단백질을 가공을 하지 않은 상태 그대로를 뜻한다. 그렇기에 가격 역시 상당히 높으며 일명 황제견의 사료라고 알려져 있다. 로가닉 사료로는 소조스와 오도독, 베지투볼 그리고 캐닌헬스 등이 있다.

 

이상 반려견이자 애완견인 강아지 사료 등급표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