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비트 효능 9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비트 효능 9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10. 12:00

비트 효능 9가지 총정리!

 

오늘은 비트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대인들은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혹은 노화 등으로 인해 혈관에도 노화가 찾아오는데, 이와 같이 노화가 온 혈관을 그냥 내버려 두면 당뇨나 고혈압 또는 심뇌혈관 병에 걸릴 수가 있다. 자신이 건강에 신경을 쓰는 편이라고 한다면 비트 섭취가 건강 증진에 얼마나 많은 도움을 제공하는지 짐작하고 있을 것이다.

 

요즘 레드비트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효능이 전해지면서 비트 즙과 더불어 비트 샐러드와 비트 물김치 등의 각종 레시피로 변형을 하여 먹는 이들이 늘어났다. 대부분 사람들은 레드 비트를 두고 빨간무라 부르기도 하는데 일반 무와 다른 아삭거리는 맛과 아울러 다양한 효능이 있다. 거기에 레드 비트가 지니고 있는 적색은 각종 샐러드와 음식의 멋스러움도 더해준다.

 

레드비트는 브로콜리나 샐러리 또는 파프리카와 같이 몸에 좋은 서양채소라고 알려져 있다. 제주도와 경기 이천 그리고 강원 평창 등에서 수확이 된다.

 

 

CONTENTS

  1. 간 건강 증진
  2.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3. 뇌 건강 증진
  4. 소화 작용
  5. 심장병 예방
  6. 암 예방
  7. 에너지 증진
  8. 항염증 효과
  9. 혈압 조절

 

 

1. 간 건강 증진

 

 

비트 효능 9가지 첫 번째! 비트의 칼슘과 베티민, 비타민B, 철분 그리고 산화방지제 성분은 간을 좋게 만들어준다. 담즙을 간과 소장을 통하여 쉽게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트의 베텔라인 성분은 간에서 독소를 제거함에 있어 도움이 된다. 비트의 섬유질은 간에서 제거가 된 독소를 없애고 체내에 다시 들어가지 못하도록 한다. 간에 들어 있는 아연과 구리는 간세포를 산화성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준다.

 

2.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비트 효능 9가지 두 번째! 동물연구에서 비트추출물을 먹은 쥐는 총 콜레스테롤 수치의 감소,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보였다.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나, 비트의 수용성 섬유가 유익한 성질을 지닐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음식 중 하나이.

 

3. 뇌 건강 증진

 

 

비트 효능 9가지 세 번째! 비트는 치매의 초기에 보통 영향을 받곤 하는 뇌 신경의 체운동피질의 산소화를 개선함으로써 뇌 신경의 탄력성을 향상시켜준다. 어느 연구에서는 나이가 많은 노년층을 대상으로 비트 주스를 섭취하도록 했을 때 그들 일부의 뇌의 연결성은 중년층 수준으로 향상이 되기도 하였다. 또한, 비트주스는 알츠하이머를 예방해준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비트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은 더욱 건강한 두뇌를 가지고 있으며, 인지 기능은 향상되었다.

 

4. 소화 작용

 

 

비트 효능 9가지 네 번째! 비트를 규칙적으로 먹어주면 소화와 혈액의 질이 향상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로마인들은 변비와 관련이 있는 질병을 치료하기 위하여 비트를 사용하기도 했다. 비트는 섬유질이 풍부하기에 편도선염 치료를 도울 수가 있고, 장운동을 도와주며 소화기 계통의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켜준다.

 

5. 심장병 예방

 

 

비트 효능 9가지 다섯 번째! 비트 성분인 질산염은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준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주스를 정기적으로 일주일 동안 복용해주면 심부전의 위험이 있는 나이가 든 사람들의 지구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다. 또한, 비트주스는 심근경색을 예방해줄 수 있다. 캔자스 주립대학교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비트는 골격근에 산소의 공급을 개선해준다. 골격근들이 충분한 산소를 얻지 못하여 손상이 되어버리는 경우 다리나 팔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감소시켜버리며, 이는 결국 신체의 활동을 감소시키고 궁극적으로 심장병을 유발한다.

 

6. 암 예방

 

 

비트 효능 9가지 여섯 번째! 비트는 유방암과 전립선암을 예방해줄 수 있는 잠재성을 지니고 있다. 베타닌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베타닌은 암세포의 증식을 현저하게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워싱턴 하워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비트의 섭취는 폐암과 피부암을 예방해준다. 당근 추출물과 함께 복용을 하였을 때 비트주스는 백혈병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많은 연구들이 비트에 항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7. 에너지 증진

 

 

비트 효능 9가지 일곱 번째! 연구에 의하면 비트는 근육을 더 효율적이게 만들어주며, 체력을 향상시켜준다. 19세에서 38세 사이의 사람이 비트 주스를 마시고 자전거를 타보면서 운동의 효과를 분석해보았는데 그 결과 하루에 대략 0.5L의 비트주스를 섭취해주면 지치지 않고 16%의 거리를 더 갈 수가 있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비트주스의 질산염이 혈액의 흐름과 세포 신호 그리고 호르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것들은 에너지의 수치를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비트는 혈액의 산소운반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8. 항염증 효과

 

 

비트 효능 9가지 여덟 번째! 엽산과 섬유질 그리고 베탈린 성분 덕분에 비트는 지구 상에서 가장 효과적인 항염증 식품 가운데 하나인 셈이다. 비트를 주스의 형태로 섭취해주는 경우 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한 이집트에서의 연구에 따르면 비트 추출물은 신장의 염증을 치료해줄 수 있다.

 

9. 혈압 조절

 

 

비트 효능 9가지 아홉 번째! 런던 퀸 메리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비트주스를 4주 이상 마셔주면 혈압이 낮아진다. 질산염이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으로, 몸에서 산화질소로 바뀌는 과정에서 혈관을 확장시켜준다. 250ml의 비트주스는 혈압약보다 더욱 좋은 효과를 자아낼 수 있다.

 

이상 비트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