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αβγ 2020. 11. 12. 15:00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바야흐로 탈모 인구 1000만 시대이다. 중년에게만 국한되었던 증상이 최근에는 20~30대 젊은 남녀들에게도 나타타고 있다. 가난한 머리숱을 보면서 세월 탓, 혹은 나이 탓만 할 수 없는 시대라는 뜻이다. 수많은 탈모인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빠지는 머리카락만큼 늘어가며, 그에 따른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탈모인에게 나타나는 증상 가운데 하나는 힘없고 가는 머리카락이다. 가는 머리카락은 본인의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칫하연 촌스러워 보이기까지 한다.

 

머리카락의 굵기가 가늘고 힘이 없어졌다고 한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 머리카락의 힘을 확인하기 위해선 머리카락을 당겨보는 방법이 있다. 두피가 당길 정도로 힘을 주어 머리카락을 당겼을 때 한두 가닥이 빠진다면 정상적인 두피이나, 네다섯 가닥 이상이 빠지는 경우라면 두피 관리와 탈모 치료가 필요하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얇아지는 이유는 호르몬과 유전적 원인, 스트레스, 흡연 그리고 생리불순 등 다양하고 사람에 따라서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검은콩 섭취하기

  2. 두피 마사지하기

  3. 드라이기 올바로 사용하기

  4. 반신욕하기

  5. 아보카도 섭취하기

  6. 올바른 방법으로 샴푸하기

  7. 샴푸 후 빗질하기

  8. 숙면 취하기

  9. 시금치 섭취하기

  10. 혈액순환 개선하기

 

 

1. 검은콩 섭취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첫 번째! 블랙푸드가 머리카락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검은콩의 비타민 B1와 비타민 B12 성분은 모발을 윤기 있게 가꾸어 주며 탄력을 높여 준다. 또한 아르지닌과 시스테인 그리고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 성장을 도와주며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2. 두피 마사지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두 번째! 하루 3회 정도는 두피 마사지를 해주도록 하자.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러주면서 검지와 중지로 머리카락 경계선부터 정수리까지 움직이면서 천천히 눌러주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져서 모근을 강화할 수 있다. 너무 자주 해버리면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역효과를 낳을 수가 있으므로 적당히 해주는 것이 좋다.

 

3. 드라이기 올바로 사용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세 번째! 드라이어 사용 시, 고열은 피하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주도록 하자.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지나치게 뜨거운 열이 머리카락에 닿아버리면 머리카락의 구조를 파괴해버릴 수 있다. 그러므로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바람으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드라이어를 사용해주어야 한다.

 

4. 반신욕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네 번째! 1주일에 3회 정도는 반신욕을 해보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열이 많은 두피는 모공을 느슨하게 만듦으로써 모근을 약하게 만든다. 따라서 수승화강이 잘 이루어질 수 있게끔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신욕은 혈액순환에도 좋으나, 높아진 두피 열을 내려줌으로써 머리를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만약 욕조가 없는 경우에는 족욕으로 대체해도 무방하다.

 

5. 아보카도 섭취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다섯 번째! 아보카도는 국내에 흔하진 않으나 20여 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 과일이다. 특히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비타민 B와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모발 유실을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탄력의 증진을 도와준다.

 

6. 올바른 방법으로 샴푸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여섯 번째! 두피 세정은 머리의 피지와 불순물을 제거해줌으로써 머리카락의 생장을 도와준다. 샴푸를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두피에 좋은 식물성 샴푸나 비실리콘 샴푸 혹은 아미노산계 샴푸를 이용하도록 하자. 반대로 두피에 악영향을 주는 샴푸인 석유계 샴푸와 비누계 샴푸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모공에서 유해성분을 흡수하여 머리카락이 손상이 되고 가늘어지게 되므로 주의해주어야 한다. 샴푸를 할 때에는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듯 문질러주고, 샴푸가 확실하게 제거될 정도로 헹궈주도록 한다.

 

7. 샴푸 후 빗질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일곱 번째! 모발을 굵게 만들기 위한 가장 근본적 해결책은 모근을 강화하는 것이다. 건강한 모근을 위하여 샴푸 후 머리가 완벽히 마른 상태에서 빗질을 해주도록 하자. 젖은 모발은 큐티클이 열려 있는 상태이기에, 이때 빗질을 해버리면 그것은 마치 큐티클을 긁어내는 것과 같다.

 

8. 숙면 취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여덟 번째! 숙면을 취해주도록 하고, 수면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자.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면 부교감신경 기능이 저하돼서 모근에 충분한 영양공급을 할 수가 없다. 계속해서 잠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이 급격하게 가늘어지거나 탈모가 생길 수 있다.

 

9. 시금치 섭취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아홉 번째! 시금치는 모발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각종 비타민과 철분 그리고 칼슘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두피의 혈액 순환을 높여주며 발모를 도와준다. 또한 시금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 그리고 비오틴 성분은 비듬과 각질을 예방함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다.

 

10. 혈액순환 개선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열 번째!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면 모낭으로 들어가는 혈액의 양이 증가함으로써 머리카락 굵기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앞서 설명하였던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한 실험에 따르면 6개월 동안 두피 마사지를 해본 결과 혈액의 순환이 좋아지면서 모발의 밀도가 대략 6% 증가했다고 한다. 그 밖에도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으로는 계단 오르기나 뒷꿈치 들기 등 여러 가지가 있으므로 한번 시도해보기 바란다.

 

이상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