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αβγ 2020. 11. 13. 06:3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오늘은 강원도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탁 트인 동해 바다는 물론이고 호기심과 영감을 일깨워주는 예술작품을 보고 싶다면 강릉을 방문해보아야 한다. 밖에서 동해 바다가 선사를 하는 시원한 풍광을 실컷 즐기고 난 다음 몸을 녹이기 위해 따뜻한 차 한 잔과 더불어 미술관, 그리고 박물관을 둘러보다 보면 그 역시 힐링이 될 것이다.

 

강릉시는 강원도 동부에 위치한 시로서 원주시, 그리고 춘천시와 함께 강원도 3대 도시 가운데 하나이고, 동해안과 접하는 강원도 영동 지방의 최대의 거점 도시이다. 동쪽으로는 동해, 남쪽으로는 강원도 동해시와 정선군, 서쪽으로는 강원도 평창군과 홍천군, 그리고 북쪽으로는 강원도 양양군에 접한다. 부산과 마찬가지인 관광도시로서 여름의 피서철에만 600만~800만명이 찾아오고, 연간 방문객은 1,500만명에서부터 1800만명 선이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경포대

  2. 경포해수욕장

  3. 모래시계 공원

  4. 소돌아들 바위공원

  5. 오죽헌

  6. 정동진 해변

  7. 주문진 수산시장

  8. 중앙전통시장

  9. 참소리 축음기 에디슨 과학박물관

  10.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1. 경포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관동팔경의 하나로서 1326년 고려말에 지어진 경포호수 북쪽에 위치한 누각이다. 자연석호인 경포호와 더불어 동해안의 빼어난 절승지로서 예부터 수많은 시인묵객들이 다녀간 명승지이다. 정철의 <관동별곡>에서는 경포대를 관동팔경 가운데 으뜸이라 칭한다.

 

2. 경포해수욕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백사장이 길이 1.8km에 수심 1~2m로 완만한 경사와 적당한 깊이로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이다. 피서철엔 평균적으로 하루 50만명의 인파가 몰리기도 하는 곳이다. 하얀 모래밭과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특히나 아름답다. 야영장과 오토캠프장 등을 갖추고 있다.

 

3. 모래시계 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모래시계 공원은 강릉 시내에서 남쪽 방향으로 15km 떨어진 정동진에 있다. 정동진 해변과 이어져 있으며, 1999년 강릉시와 삼성전자가 새로운 천년을 기념을 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모래시계 공원 안에 있는 모래시계는 폭 3.20m, 지름 8.06m, 모래무게 8t, 무게 40t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이다. 시계 속에 있는 모래가 전부 아래로 떨어지는 데까지 시간은 꼭 1년이 걸린다고 한다.

 

4. 소돌아들 바위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강릉 북쪽의 주문진에 위치한 공원으로서 바람과 파도에 깎인 절묘하고도 기괴한 모습의 기암괴석들을 볼 수 있다. 이 공원이 있는 마을의 이름이 '소돌'인데 마을의 전체적 형상이 마치 소처럼 생겼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소돌의 상징은 아들바위 공원에 있는 소바위이다. 검고 각진 바위의 모양이 거대하며 힘센 수소와 닮았다.

 

5.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신사임당의 셋째 아들인 율곡 이이선생이 태어난 집이다. 조선시대 상류주택의 별당으로서 역사가 오래된 주거 건축물 중 하나이다. 오죽헌이라는 이름은 율곡 선생의 사촌 권처균의 호에서 유래한다. 집 주위에 색깔이 검은 대나무이 많이 자라나는 것을 보고 자신의 호를 오죽헌으로 정했고, 그 호를 다시 집 이름에 붙인 것이다.

 

6. 정동진 해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있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정동진은 1995년 SBS 드라마 '모래시계'의 촬영지로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1997년부터 정동진에 해돋이 관광열차가 운행을 하면서 해변 또한 전국적인 관광지가 되었다. 해변의 길이는 대략 2km로 길게 이어져 있고, 매년 1월 1일엔 해돋이를 보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7.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오징어잡이로 유명한 주문진항을 끼고 1936년부터 형성이 된 재래시장이다. 동해안에서 갓 잡은 오징어를 비롯한 꽁치와 명태 그리고 고등어 등의 각종 신선한 수산물과 건어물을 취급한다. 값싼 가격에 회를 즐길 수 있고, 건어물은 기념품으로 사기에 좋다.

 

8. 중앙전통시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강릉 시내에 위치한 전통시장이다. 321여개의 점포가 입점하고 있고 사계절 특산물의 거래가 활발하며 각종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지하 1층은 어시장으로 수산물 직판장이 있으며 지상 1층은 제수용품과 식품, 포목 그리고 주단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지상 2층은 식당과 이불, 한복 그리고 고객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9. 참소리 축음기 에디슨 과학박물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음악에 관심이 있는 경우 좋아할 만한 곳이다. 세계 60여개국을 돌면서 수집한 축음기와 TV, 라디오 그리고 뮤직박스 거기에다가 발명왕 에디슨의 발명품 등 약 5,000여점의 소리와 과학이 만나는 소장품을 감상해볼 수 있다.

 

10.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조선시대 최초의 한글 소설인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과 최고의 여류 문인이라 인정을 받고 있는 허난설헌, 이 두 남매를 기념을 하기 위한 문학공원이다. 허난설헌 생가터와 허균·허난설현 기념관 그리고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