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경북 여행지 추천)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경북 여행지 추천)

αβγ 2020. 11. 24. 07:00

오늘은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경북 경주의 가볼만한곳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영덕은 경상북도 동북부 해안에 위치한 군으로, 특산물인 대게로 유명하다. 영덕대게는 주로 영덕군 앞바다에서 서식을 하고 있고, 게껍질이 얇고 게살이 많은 것이 그 특징이어서 지역주민을 비롯하여 외지에서도 영덕대게를 먹고자 원정방문을 하기도 한다. 철은 11월~5월 사이이며,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가장 맛있다. 참고로, 이 시기를 맞춰 3월 초에 영덕에선 대게축제를 개최한다.

 

영덕에는 해수욕장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고래불과 장사 그리고 대진해수욕장이 유명하다. 트래킹 코스로 해안가를 따라가는 블루로드가 있으며, 해맞이공원 등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다. 휴양림으로는 칠보산 자연휴양림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시설도 좋아 인기가 좋다. 한 달 전에 예약을 하지 않으면 가기가 힘들 정도이다.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고래불 해수욕장

  2. 괴시리 전통마을

  3. 대소산 봉수대

  4. 삼사해상공원

  5. 영덕 블루로드

  6. 영덕 해맞이공원

  7. 옥계 계곡

  8. 주왕산

  9. 죽도산 전망대

  10. 칠보산 자연휴양림

 

1. 고래불 해수욕장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진해수욕장과 맞닿아 있는 고래불 해수욕장은 약 8km에 이르는 아름다운 백사장을 끼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백사장의 모래 입자가 굵으면서 또한 몸에 달라붙지를 않기에 여름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찜질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우럭이나 고등어 혹은 도미를 낚시하러 오는 이른바 낚시 마니아들의 발길도 끊이질 않는다.

 

 

2. 괴시리 전통마을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괴시리 전통마을은 영양남씨 집성촌으로 약 200년이 넘는 고가옥들이 모여서 자리하고 있는 전통마을이다. 고려 말 성리학자였던 목은 이색의 고향이기도 하고, 마을 산비탈엔 이색의 기념관도 자리를 잡고 있다. 수수한 자태로 지어진 경주댁과 해촌 고택 그리고 연은 고택 등을 둘러보면서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다 보면 그러한 시간이 참으로 정겹게 다가온다.

 

 

3. 대소산 봉수대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봉수대란 횃불과 연기를 이용해서 급한 소식을 전달하던 옛날의 통신수단을 뜻한다. 높은 산에 올라가 불을 피워서 낮에는 연기로, 그리고 밤에는 불빛으로 신호를 보냈다. 대소산 봉수대는 축산포 방면의 상황을 서울의 남산까지 전하던 곳의 하나였다. 산의 꼭대기엔 방어벽을 쌓고, 성 내부에는 높이 3.5m, 직경 11m로 봉돈을 쌓았다. 봉수대의 형태가 비교적 뚜렷하게 남아 있기에 조선시대의 통신수단을 연구하는 데 좋은 자료로 평가된다.

 

 

4. 삼사해상공원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삼사해상공원에서는 동해 바다를 한눈에 바라다 볼 수가 있다. 주위의 경관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망향민의 애잔한 마음을 달래기 위하여 1995년도에 세운 망향탑과 더불어 공연장과 폭포 등이 설치가 되어 있다. 매년 새해마다 열리는 경북대종 타종식, 혹은 영덕 해맞이 축제를 구경하러 가는 관광객들이 많은 명소이다.

 

 

5. 영덕 블루로드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영덕 블루로드는 빼어난 절경과 더불어 푸른 동해바다의 내음을 느끼면서 걸어볼 수 있는 명품 트레킹코스이다. 부산에서부터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약 688km의 해파랑길의 일부로서, 영덕 대게공원에서 출발해서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다다르는 도보여행을 위하여 조성이 된 대략 64.6km의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풍력발전단지, 괴시리마을, 축산항 그리고 대게원조마을 등의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6. 영덕 해맞이공원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영덕 해맞이 공원은 1997년 대형 산불로 인해 송두리째 타버린 나머지 폐허가 되어버렸던 동해안 일대를 4년 동안 재건하여 만든 인공공원이다. 경치 조망과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전망데크를 비롯하여 향토 수종과 야생화가 가득한 자연학습장 그리고 산불 피해로 인해 타버린 목재를 이용을 한 침목계단 등이 자리하고 있다.

 

 

7. 옥계 계곡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태백산 줄기의 끝자락에 자리잡은 달산면 옥계계곡은 천연림으로 뒤덮여 있는 팔각산과 동대산의 기암절벽이 이뤄 낸 깊은 계곡이다. 인적이 없는 바위 틈 사이를 지나서 오십천으로 흘러내려가는 맑고 투명한 물은 마치 옥과 같다.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는 그 풍경은 하나의 장관을 이루어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8. 주왕산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주왕산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12번째로 지정이 된 국립공원이다. 계절에 얽힌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곳이며,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다. 해발고도가 그렇게 높지 않기에 산행을 하기에 수월한 산이다. 날이 따뜻한 계절엔 청정한 물이 졸졸졸 흐르는 주왕계곡과 절골계걱에 앉아서 한적하게 휴식을 취해보기에도 좋다.

 

→ 주왕산 등산코스 추천 5가지! (ft. 절골)

 

 

9. 죽도산 전망대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죽도산 전망대는 죽도산의 정상에 서 있는 등대로서, 포항 호미곶과 울진의 중간 정도 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2011년 5월부터 리모델링이 되어 기존의 항로표지 역할 이외에도 동해안과 인근의 축산항을 조망해볼 수 있는 전망탑으로서의 역할도 같이 하고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돌고래 무리도 볼 수가 있다.

 

 

10. 칠보산 자연휴양림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칠보산 휴양림엔 산림문화휴양관과 물놀이장, 체력단련시설, 숲속수련장, 야영장 그리고 숲속의집 등이 자리하고 있다. 2개의 등산로가 개설이 되어 있기에 전망대에 올라 동해안의 일출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웅장하게 우거져 있는 천연 소나무 길을 걸어보며 산림욕을 하기에도 좋으며, 탁 트인 푸르른 하늘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해볼 수도 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경북 여행지 추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경북 여행지 추천) 오늘은 경북 여행지 추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살아있는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신라의 고

oida.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