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붓기 빨리 빼는 방법 7가지 총정리! (ft. 아침/얼굴)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붓기 빨리 빼는 방법 7가지 총정리! (ft. 아침/얼굴)

αβγ 2020. 12. 27. 15:00

오늘은 아침에 얼굴이나 기타 다른 신체 부위에 생긴 붓기 빨리 빼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부종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산후 비만에 좋은 차 10가지 그리고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자고 일어나서 보니 눈이 부어서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나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면 더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고 나서 흠칫 하는 순간, 즉 이목구비가 모두 묻힐 정도로 퉁퉁 부어 있는 얼굴과 마주하게 되면, 밀가루 반죽처럼 부푼 눈두덩에다가 보름달처럼 넙데데해진 얼굴에 당황할 수 있다.

 

 

얼굴이 붓는 이유도 가지각색이다. 평소에 먹고 자는 생활 습관이 좋지 않다거나 신체 리듬이 급격하게 바뀌면서 신체가 붓는 경우가 있다. 출출함을 견디지 못하고 염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자기 전에 섭취를 하였다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눈이 자주 붓는 사람이라면 눈이 왜 붓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만 빨리 붓기가 빠지는지 알아두어야 난감할 일이 없다. 붓기를 빼는 데에는 시간이 약이라지만 혹시나 살이 찐 것이 아니냐는 놀림을 피하려면 신속히 붓기를 가라앉히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퉁퉁 부어오른 몸과 얼굴을 가벼이 만들어줄 팁을 소개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아침에 얼굴이나 기타 다른 신체 부위에 생긴 붓기 빨리 빼는 방법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식단 조절 & 물 많이 마시기

  2. 호박물 & 녹차 마시기

  3. 조깅 & 산책 등 운동하기

  4. 합곡혈 지압하기

  5. 마사지 & 냉찜질하기

  6. 페이스 요가하기

  7. 취침 시 머리의 위치 높게 해주기

 

1. 식단 조절 & 물 많이 마시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첫 번째! 눈의 경우 피부가 굉장히 얇기에 붓기가 생기기 쉽다. 혹은 그 전날 밤에 염분함량이 높은 야식을 섭취를 하면 수분배출이 이뤄지지 않아서 붓기가 생길 수가 있으므로 야식은 되도록 먹지 않아야 한다.

 

또한, 평소에 짠 음식을 좋아한다면 이제는 식단 역시 조절을 해주어야 할 때이다. 소금 섭취량이 과하면 염증으로 이어질 수가 있으며, 수분의 배출을 방해하여 쉽게 붓는다. 의식적으로 소금의 섭취량을 신경을 써주면 얼굴의 부기를 줄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에는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먹어주고, 캔 음식이나 가공 식품은 되도록 줄겨준다. 더 나아가,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노폐물의 배출이 이뤄지지 않아서 붓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한다.

 

 

2. 호박물 & 녹차 마시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두 번째! 호박은 부기를 빼는 데에 탁월하다고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식재료이다.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이 잘 붓는 경우라면 호박을 이용해보자. 호박과 물을 함께 넣어주고 끓인 호박물을 물을 마시듯 수시로 마셔주면 된다. 부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호박을 달인 물을 쉽게 구매해볼 수 있다. 다만,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호박물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녹차와 율무차 그리고 히비스커스차와 같이 붓기 빼는 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다.

 

 

3. 조깅 & 산책 등 운동하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세 번째! 얼굴을 직접적으로 마사지하는 것보단 전신을 많이 움직여서 운동하는 것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힘에 있어 효과적이다. 조깅을 해주거나 빠른 걸음으로 산책을 해준다. 거울만 봐도 부기가 줄어드는 것을 느껴볼 수 있다. 운동으로 혈액의 순환이 활발해지면 부기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다. 매일 30분 정도 운동을 해보면 만성적인 부기도 한 방에 사라진다.

 

 

4. 합곡혈 지압하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네 번째! 출근하는 길에 전철이나 버스에서 부기를 빼는 데에 좋은 합곡혈을 지압해보도록 하자.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약간 들어가 있는 부분이다.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면서 약 5~10분 정도 지압을 해주면 혈액의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5. 마사지 & 냉찜질하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다섯 번째! 붓기를 빨리 빼고자 한다면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이 잘 되게끔 쇄골과 귀밑 등 림프관이 지나가는 부분을 부드럽게 주물러주면 된다. 또 급하게 붓기를 빼려면 눈에다가 냉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페이스 요가하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여섯 번째!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페이스 요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얼굴로 하는 요가인 페이스요가는 얼굴의 근육을 이용하는 요가이다. 페이스요가 방법은 간단하다. 양 볼에 바람을 채워준 다음 10초 정도 유지해준다. 그다음 숨을 들이쉬어주고 볼을 부풀려준 다음 양쪽 볼을 번갈아가면서 바람을 넣어주면 된다.

 

이후에 볼과 입술을 빨아들여준 다음 5초 동안 그대로 유지했다가 돌아와서 5초 동안 멈춰준다. 그다음 입술을 내밀어주고 '우' 모양을 만들어 숨을 내쉬어주고 난 이후에 입술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고 시계방향으로도 돌려준다.

 

그러고 나서 눈을 움직인 다음 눈을 감은 후 휴식을 취해주고 얼굴 근육을 조인 뒤 날숨을 입으로 내뱉어주고 혀를 길게 내밀고 시선은 위쪽을 향해주어야 하며 이 방법을 5회 반복해주면 된다.

 

 

7. 취침 시 머리의 위치 높게 해주기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일곱 번째! 아침에 얼굴과 눈이 붓는 이유는 잠을 자는 자세가 좋지 않아서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지를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경우에는 수분이 아래로 흐르지 못하기에 붓기가 생길 수 있다. 눈이 붓는 것을 예방을 하려면 올바른 자세로 수면을 취해주어야 한다.

 

얼굴이 잘 붓는다면 너무나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도록 하자. 잘 붓는 부위가 신체의 다른 부분에 비해 높이 있어야 부기가 쉽게 감소를 하기 때문이다. 평소 사용하는 베개의 높이를 확인하여 잠을 잘 때 머리의 위치가 몸에 비해 높이 유지되도록 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종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ft. 붓기 빼는 방법)

오늘은 붓기 빼는 방법의 일환으로 부종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흔히 ‘부었다’라고 이야기하는 상태를 보고 ‘부종’이라 말한다. 부종이란 체액이 혈관 안에서 밖으

oida.tistory.com

 

산후 비만에 좋은 차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산후 비만에 좋은 차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산 이후 6개월이 지나도 임신 이전의 체중으로 돌아가지를 않을 때 산후 비만이라고 부른다. 우리나라 출산 여성의 대략 80% 정

oida.tistory.com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ft. 시기별/개월별)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ft. 시기별/개월별) 오늘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시기별 개월별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산모의 건강은 태아의 상태와 직결이 된다. 그렇기에

oida.tistory.com

 

이상 아침에 얼굴이나 기타 다른 신체 부위에 생긴 붓기 빨리 빼는 방법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