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5가지 총정리! (ft. 싱글/더블/퀸/킹)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5가지 총정리! (ft. 싱글/더블/퀸/킹)

αβγ 2020. 12. 24. 16:00

오늘은 싱글과 더블, 퀸 그리고 킹을 포함한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이불 버리는 방법 5가지와 진드기 퇴치법 8가지 그리고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침대를 구입하려고 할 때에 ‘어떤 사이즈 찾으세요?’라는 이야기를 늘상 듣게 된다. 사람들은 침대사이즈를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선택을 하고 있을까? 보통 부부들은 퀸사이즈나 킹사이즈 아이들에겐 싱글, 슈퍼싱글사이즈 침대를 사야만 한다고 알고 있는 것이 기본이다.

 

침대를 고르는 현명한 방법으로 첫 번째, 침대 매트리스를 제대로 자신의 신체 상태에 맞추어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편안한 수면을 위한 자신의 활동범위에 적합한 침대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침대 사이즈가 싱글과 더블 그리고 퀸사이즈로 선택의 폭이 적었던 것에 비해 현재에는 많이 다양해졌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구분할 수가 있는 침대사이즈 구분법으로 기존의 1인용의 침대사이즈인 싱글사이즈, 체격이 커진 현대인들을 위하여 등장한 싱글에 비해 약간 더 커다란 슈퍼싱글사이즈, 마른 체격의 두 사람이 이용이 가능한 더블사이즈, 요즘 부부들이 많이 사용을 하는 퀸사이즈, 그리고 두 사람이 더욱 편안하게 잘 수가 있는 사이즈인 킹사이즈가 있다.

 

 

그 외에도 간혹 호텔이나 숙박업소에 갈 경우에 더블침대와 트윈침대를 혼동하는 경우를 볼 수가 있는데, 더블침대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2인용 침대사이즈이며, 트윈침대는 싱글사이즈나 슈퍼싱글사이즈 침대를 두 대로 놓고 사용을 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요즘 중년부부들이 많이 선호를 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신이 찾는 침대의 종류와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고 산다면 나중에 혼동되거나 제품을 잘못 구입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지 않는다. 원하는 침대 사이즈와 자기의 몸 상태와 맞는 침대매트리스를 잘 선택을 한다면 편안한 잠자리에서 충분한 숙면을 취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 표준 규격사이즈를 알아보자면 매트리스를 기준으로 싱글침대는 970(1000)x2000이고, 슈퍼싱글은 1100x2000, 더블은 1350(1400)x2000이며, 퀸사이즈는 1500x2000, 킹사이즈는 퀸사이즈 그 이상의 사이즈를 통칭한다.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5가지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침대 싱글 사이즈 (1000x2000)

  2. 침대 슈퍼싱글 사이즈 (1100x2000)

  3. 침대 퀸 사이즈 (1400x2000)

  4. 침대 킹 사이즈 (1500x2000)

  5. 침대 라지킹 사이즈 (가로 180cm)

 

1. 침대 싱글 사이즈 (1000x2000)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첫 번째! 예전에 많이 사용한 싱글 침대이다. 요새는 많이 사용을 안 하지만 1인용이나 기숙사 게스트하우스 등에 아직까진 많이 들어가고 있는 사이즈이긴 하다. 그렇지만 일반 가정에선 슈퍼싱글사이즈로 많이 하고 있는 추세이다.

 

 

2. 침대 슈퍼싱글 사이즈 (1100x2000)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두 번째! 슈퍼싱글 침대는 1인용 침대로 아이방이나 벙커침대 혹은 기숙사 등에 들어가게 된다.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 1인용침대를 할 때에 제일 많이 하는 사이즈이다.

 

 

3. 침대 퀸 사이즈 (1400x2000)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세 번째! 두 사람이 사용할 수가 있는 최소 사이즈이다. 양 옆 간격이 좁아서 수면 중 여유롭게 움직이기 힘이 들지만 두 명 모두가 키와 몸집이 작은 편이라면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부부 중에 한 사람의 신장이 큰 편이라고 한다면 독립적인 수면 공간이 줄어들어서 다소 갑갑할 수 있다.

 

 

4. 침대 킹 사이즈 (1500x2000)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네 번째! 두 명이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이다. 수면 중 움직임이 여유로울 뿐만 아니라 안경, 휴대폰 등의 물건을 놓아두기도 편하다. 상대방의 신장이 큰 편이라면, 퀸보다는 킹사이즈를 고려해봐야 한다. 몸집이 작은 반려견도 함께할 수가 있다.

 

 

5. 침대 라지킹 사이즈 (가로 180cm)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다섯 번째! 두 명이 여유롭게 사용할 수가 있는 크기이다. 어린이와 함께 사용해도 된다. 또한 소형견을 비롯하여 몸집이 있는 견종도 어느 정도의 생활이 가능하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불 버리는 방법 5가지 총정리! (ft. 솜/베개/쓰레기 봉투)

오늘은 솜이불과 베개를 비롯하여 이불 버리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법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아이스팩 버리는 법과 재활용 방법 그리고 수거

oida.tistory.com

 

진드기 퇴치법 8가지 총정리! (feat.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8가지 총정리! (feat. 집먼지) 오늘은 진드기 퇴치법 8가지에 대하여 집먼지진드기를 중점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01 온도 & 습도 조절하기 02 먼지 제거하기 03 청소기 & 소

oida.tistory.com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 총정리!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 총정리!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1. 코골이란? 2.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 (1) 코골이 줄이는 방법 첫 번째, 입 다물고 자

oida.tistory.com

 

이상 싱글과 더블, 퀸 그리고 킹을 포함한 침대 사이즈 규격 종류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