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5가지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5가지 총정리!

αβγ 2021. 3. 5. 06:00

오늘은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 6가지와 비듬이 생기는 원인 7가지 그리고 탈모 예방 방법 8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손톱은 우리 몸의 건강의 상태를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손톱이 평소와 달라질 경우에는 많은 이들이 혹시나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닌지 염려를 하기도 한다. 대부분 크지 않은 변화는 미세한 충격을 손톱에 받았다거나 어딘가에 부딪혀서 생기는 등 크게 걱정할 일이 아니나, 간혹 심각할 정도의 변화가 나타난다고 한다면 병원을 찾아가 건강의 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도 좋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긴 경우, 제일 흔한 원인은 수분의 부족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심하게 나타날 경우에는 동맥경화의 진행 신호일 가능성도 있으며, 순환기 계통의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가로줄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극심한 피로나 오래된 빈혈, 영양의 결핍, 홍역 등의 열성 질환의 가능성을 의미하며, 만일 손톱에 푹 파인 모양이 나타났다면 철분의 결핍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 손톱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나타난 경우라면 건선 및 원형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가보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5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손 & 손톱 함께 관리하기

  2. 손톱 본연의 건강 되찾기

  3. 손톱 손상 시 영양제 & 강화제 바르기

  4. 천연 성분의 네일 리무버 사용하기

  5. 손톱 깎을 시 일자로 깎기 & 집안일 할 때 장갑 착용하기

 

1. 손 & 손톱 함께 관리하기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첫 번째! 손이 거칠어지면 손톱도 같이 거칠어진다. 손톱에 질환이 생긴 경우에는 손톱의 치료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맞지만, 평상시 손톱의 건강을 위해 손톱만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커다란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몸 건강을 우선 고려하고 손을 관리를 해주면서 손톱도 관리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면서 건강한 손톱을 만드는 방법이다. 천연 성분 핸드크림을 사용하여 손을 가꿔주고 자생력을 키워주면 손톱도 강해진다.

 

2. 손톱 본연의 건강 되찾기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두 번째! 반면 손톱을 기르고 매니큐어를 칠해주는 것은 외관상 예뻐 보일지 몰라도 손톱의 밑에 세균이 번식할 여지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잦은 네일 시술로 인하여 손톱이 손상될 경우에는 건강상에 변화가 있다 하더라도 손톱의 상태로 이를 알아채기 어렵게 된다. 평소 네일 아트를 자주 받은 경우라면 가끔 휴식기를 가져주며 손톱 본연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게끔 섬세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건강한 손톱, 더 나아가 건강한 몸을 지켜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3. 손톱 손상 시 영양제 & 강화제 바르기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세 번째! 손톱에 손상이 왔을 때에 영양제나 강화제를 발라줌으로써 심하게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효과적인 대응법이다. 다만 신중하고 꼼꼼한 선택은 필수적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손톱 강화 제품은 손톱을 단단하게 만들어주지만, 일부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오히려 손톱을 들뜨게 해버리거나 피부가 숨을 못 쉬게 함으로써 더 큰 문제를 만들어낼 수가 있다. 단순히 손톱 겉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아니라 손톱 그 자체에 영양을 주는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4. 천연 성분의 네일 리무버 사용하기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네 번째! 손톱을 해치는 큰 적은 네일 리무버이다.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네일 리무버를 자주 사용한다면 손톱의 유·수분을 빼앗겨서 손톱의 끝이 층층이 갈라지거나 부서질 수가 있다. 천연 성분 제품을 선택해주는 것이 방법이다. 또 손톱을 가꾼다고 큐티클 층을 제거를 하다가 손에 상처가 나서 세균에 감염이 되기도 하는데, 큐티클을 억지로 제거하기보다는 전용 크림을 발라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것이 손톱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5. 손톱 깎을 시 일자로 깎기 & 집안일 할 때 장갑 착용하기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다섯 번째! 손톱은 끝의 하얀 부분이 1~2mm 남게 깎아주고, 살 속으로 파고들지 않게끔 끝 부위를 일자로 깎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손톱을 깎는 동안 모양과 색을 살펴봄으로써 건강의 바로미터로 삼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집안 일을 할 때에 장갑을 끼는 습관도 손 피부는 물론이고 손톱 관리에 도움이 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 6가지 총정리! (ft. 손 피부 벗겨짐/관리법)

오늘은 손 피부 벗겨짐 혹은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는 이유 6가지에 대해 관리법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습진 증상 6가지와 습진 원인 6가지 그리고 습진 치료방법 6

oida.tistory.com

 

비듬이 생기는 원인 7가지 & 없애는 법 9가지 총정리!

오늘은 비듬이 생기는 원인 7가지와 비듬 없애는 법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비듬 제거 방법 10가지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

oida.tistory.com

 

탈모 예방 방법 8가지 총정리! (feat. 좋은 음식/머리감기)

탈모 예방 방법 8가지 총정리! (feat. 좋은 음식/머리감기) 오늘은 탈모 예방 방법 8가지에 대해 좋은 음식과 머리감기를 겻들여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01 탈모란? 02 탈모 예방 방법 (1) 커피

oida.tistory.com

 

이상 손톱 세로줄 없애기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