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폼롤러 추천 종류 7가지 총정리! (ft. 효과) 본문
오늘은 폼롤러 효과와 더불어 폼롤러 추천 종류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폼롤러 고르는 법 5가지와 폼롤러 운동법 12가지 그리고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이 늘면서 소도구를 이용해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다. 그중 폼롤러는 소도구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데, 통증이나 뭉친 근육이 있는 곳에 폼롤러를 대고 누워서 자기 체중으로 몸에 있는 근막을 풀어주는 게 원리다.
자가 근막 이완법이라고 하는 이 방법은 뭉친 근섬유와 근육 내 피로물질도 풀어주어, 부종을 풀어주는 원리라고 볼 수 있다.
♬ CONTENTS
- 폼롤러 효과
- 폼롤러 운동법
- 폼롤러, 어떤 종류를 골라야 하는가?
- 폼롤러 추천 길이는?
- 폼롤러 추천 종류 7가지
1. 폼롤러 효과
원래 폼롤러는 치료의 도구로써 처음 사용됐다. 워낙에 효과가 좋아 모든 스포츠 종목에서 몸풀기용으로 사용할 정도다.
필라테스나 요가 소도구로 많이 쓰이며, 도수치료나 마사지와 유사한 원리이며, 유사한 효과를 갖고 있다. 몸의 뭉친 부위를 폼롤러로 풀어주면, 처음에는 '악' 소리가 나올 만큼 강한 자극이 오지만, 살살 굴리면서 뭉친 부위에 자극을 주고 나면, 뭉친 근육이 싹 풀린 것을 경험하게 된다.
폼롤러를 통한 마사지는 일반적인 스트레칭과 달리 운동 수행 능력에 지장을 주지 않고, 운동 이후 근육통을 빠르게 없애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쌓인 젖산을 빠르게 배출시켜주고, 부종을 감소시켜주며, 산소공금이 원활하게 되기 때문이다.
2. 폼롤러 운동법
근육을 풀어주고 싶은 부위에 누워서 좌우로 문질러주면 된다. 강한 자극을 원하면, 높이를 올리거나 돌기가 많고, 딱딱한 롤러를 사용하면 된다.
3. 폼롤러, 어떤 종류를 골라야 하는가?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구분 짓는 요소는 소재다.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제품의 강도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먼저 EVA 폼롤러가 있다. 단단하지만 쿠션감이 좋아 초심자나 지방 량이 적은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뼈가 튀어나온 편이라 부딪힘이 잦은 분들도 통증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다.
다른 한 가지는 EPP 폼롤러다. 몸을 올려도 변형이 거의 생기지 않을 정도로 딱딱하고 눌림 현상이 없는 소재다. 근육이 단단하게 잘 뭉치는 편이거나 이미 폼롤러 사용에 익숙한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동시에 마사지를 받을 때 강한 압력을 선호한다면 만족할 수 있는 폼롤러 추천 소재가 EPP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육체적 활동이 많은 운동 애호가들에게 집중적인 자극을 선사하는 리밸런스 폼롤러, 진동기능을 추가해 근육 뭉침 푸는 것을 도와주는 진동 폼롤러, 표면에 돌기가 있는 지압 폼롤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이 있다.
4. 폼롤러 추천 길이는?
우리가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의 길이는 크게 세 가지다. 브랜드 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45cm, 60cm, 91cm 정도로 제작된다. 길이별로 기능 차이가 크지는 않지만, 제일 작은 45cm는 단단한 소재로만 만들어지는 편이다. 나머지 길이 제품은 EVA, EPP 모두 출시되고 있다.
만약 한 가지 제품만을 구입해야 한다면 가장 긴 91cm로 추천한다. 신체 전체 부위에 사용하기 편하고 특히 제품 위에 누워서 하는 척추 스트레칭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크기 때문에 보관이 부담되지만 않는다면 긴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선택이다.
5. 폼롤러 추천 종류 7가지
(1) 트라택 마사지 스트레칭 폼롤러 EVA 원형 91cm
넉넉한 길이에 가벼운 중량에 EVA 소재로 충격 흡수력이 우수한 제품이다. 목이나 등, 허벅지, 견갑골 등 전신을 골고루 마사지하기에 좋다. 밸런스 감각을 키우고, 코어 강화 운동도 가능해 필라테스나 요가, 각종 피트니스 센터에서도 두루 사용하고 있다.
트라택 마사지 스트레칭 폼롤러 EVA 원형 91cm는 표면에 특수 제조 공법으로 미끄러움 방지처리를 했다. 둥근 모양 특성상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미끄러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 제품은 표면에 선명한 육각형 입체 패턴을 입혀 운동 중 생길 수 있는 미끄러짐 현상에 대한 걱정을 줄였다. 덕분에 초보들도 다양한 동작을 안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가가 연구해 정리한 운동방법이 자세히 담겨 있는 포스터와 매뉴얼 책자도 제공한다. 이 소도구를 처음 접하게 되면 사용법이 낯설고 둥근 모양 때문에 밸런스를 잡기가 만만치 않은데, 그런 상황을 대비해 안전하게 누울 수 있는 법, 운동 시 주의사항 등 소비자가 궁금해할 수 있는 점을 책자에 담아 놓은 친절함이 돋보인다.
(2) 멜킨 EPP 하드 폼롤러
멜킨은 깐깐한 제품 인증을 거치는 것으로 입소문이 난 브랜드다. 인증업체를 국내외에 4곳을 선정해 제품이 입고될 때마다 인증을 받아 안정성을 챙기기 때문이다. 중금속이나 발암물질, 환경호르몬물질이 불검출 되어 예민한 사람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EPP 하드 폼롤러는 원료를 아낌없이 쏟아 부어 빈틈없고 촘촘한 고밀도 제품이다. 무려 볼링공 수준의 강도를 자랑하고 무게감도 있는 편이다. 때문에 더 제대로 된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아직 신체 컨트롤이 잘 되지 않아 폼롤러 위에서 밸런스를 잡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이다.
운동 시 사용하는 소도구다 보니 금세 닳고 손상될 수도 있는데, 멜킨은 기술을 이용해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 마모 가능성을 줄였다. 바닥과 모서리 마찰을 줄여 기능성도 더하고 라운딩 엣지가 주는 디자인적 고급스러움도 함께 챙겼다. 거친 운동이나 보관 측면에서도 만족스러움을 주는 디테일인 듯싶다. 파티레드, 아쿠아블루, 갤럭시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있고, 길이도 3가지(91cm, 60cm, 45cm) 모두 출시돼 원하는 스펙이 맞춰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3) 바디아트 필라테스 폼롤러 91cm
바디아트는 포춘코리아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포함해 중소기업진흥회, 머니투데이, 스포츠조선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수상경력이 있는 믿음직한 브랜드다. 명성에 걸맞게 인체에 무해한 EVA 소재를 채택해 생산했고, 무엇보다 저가형 중국산이 아닌 Made in 대만이다.
길이가 91cm로 넉넉해 근육 이완과 스트레칭 운동에 효과적이다. 특히 하체비만인 사람들에게 늘 스트레스를 주는 엉덩이와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자극하는 데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꾸준히 사용하면 매끈한 바디라인에 가까워질 수 있다.
이 제품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도 인기가 있다. 색상은 블루, 그레이, 그린 3종류다. 여기서 특별한 점은 단색이 아니라 각각의 색상에 마블링을 줬다는 점이다. 때문에 마치 물 위에 물감이 퍼져 나가는 것 같은 효과가 연출된 디자인이 탄생했다. 단색보다는 알록달록한 색상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4) 비핏 EVA 폼롤러 90cm
운동할 때도 남들과 차별화되고 싶은 개성 강한 운동인이라면 최적화된 제품일 듯싶다. 인체에 무해한 EVA 소재에 비핏은 인디핑크, 마블블루, 빈티지 블랙과 같은 컬러를 사용해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미끄럼 방지와 효과적인 자극을 위한 지압돌기 모양도 독특하다. 인디핑크와 마블블루는 연꽃모양을 연상시키는 육각형을, 마블블루는 다양한 각도로 배치된 마름모 모양의 돌기를 사용해 인증샷을 부르는 제품이다.
비핏은 제품 구매자들에게 앱코치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운동선택부터 목표설정, 시간기록, 일별 측정 내용 자동기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혼자 홈트레이닝을 하다 보면 가장 어려운 점이 꾸준히 하기 어렵다는 점인데, 잠시 의지가 부족해질 때 다시 불타오르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작심삼일인 사람들에게 폼롤러를 추천한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다.
(5) 아디다스 EPP 폼롤러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가 있는 아디다스에서 선보인 제품이다. 아디다스 하드웨어 최초의 미국산 제품으로 품질을 높였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독일의 일류 인증기관인 TUV로부터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뿐만 아니라 생산공정과 품질관리까지 인증을 받기도 했다. 믿을 수 있는 제품이 구입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들이 선택하기 적절하다.
이 제품은 단단하고 내구성 좋은 EPP 소재를 사용해 고강도 마사지에 적합하고 폼롤러에 익숙한 중고수 이상 운동인들에게도 만족도를 줄 수 있다. 동시에 가벼운 무게로 팔 힘이 약한 사람들이 들고 이동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제품이기도 하다.
아디다스 특유의 깔끔한 검정색과 삼선로고는 심플한 매력을 더해준다. 40cm와 90cm 두 가지 사이즈로 제작돼 소근육을 집중적으로 자극하고 싶은 사람과, 전신 운동을 골고루 하고 싶은 사람들 모두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다.
(6) 멜킨 리밸런스 폼롤러
다시 멜킨의 제품이다. 리밸런스 폼롤러는 가벼운 마사지가 아닌 지압 수준의 강한 압력이 필요하거나, 근육통증이 잦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폼롤러 추천 제품이다. 속이 빈 도넛 모양의 튼튼한 PVC 소재 위에 폭신한 EVA 소재를 그리드 & 반달형 돌기 형태로 얹어 독특한 시선강탈 외형의 소유자이다.
이 제품은 폭신한 소재를 사용했지만 26mm의 두께로 쌓아 올려 강력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압력을 구현해 냈다. 반달형 돌기는 요추와 경추 마사지에 탁월한데, 허리와 목이 뻐근할 때 엄지손가락으로 지압을 하는 것 같은 시원함을 준다. 그 외에도 집중적으로 풀고 싶은 싶은 부위가 있다면 반달형 돌기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다. 반대로 넓은 면적을 집중적으로 지압하고 싶을 때는 그리드형 돌기 부분으로 마사지를 하면 된다.
길이가 33cm로 매우 짧은 편이다. 때문에 강한 압력의 근육 마사지를 위한 소도구를 찾고 있지만 EPP 소재는 다소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7) 에바핏 진동 마사지 폼롤러
지금까지 소개한 폼롤러 추천 제품들과는 달리 진동기능이 더해졌다. 35cm의 짧은 길이에 EVA 소재로 제작됐고 폼 아래에는 단계별로 진동을 설정할 수 있는 기기가 있다. 진동은 저강도 모드, 중강도 모드, 리듬 모드, 파워 모드로 총 4단계다. 원하는 강도와 흐름으로 진동을 설정해 개운함과 운동효과를 더욱 높였다.
사용하기도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전원 온오프부터 진동단계 설정까지 가능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효율성을 고려해 선택해볼까 하다가 멈칫하게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배터리 부분일 것이다. 배터리가 빨리 닳으면 사용하고 싶을 때 쓰지 못할 수 있고 자칫 운동흐름 자체가 깨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에바핏 진동 마사지 폼롤러는 이에 대비해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했고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혹여나 전원 끄는 일을 깜빡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제품의 이상적 사용시간이 10분이기 때문에 그 시간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작동이 멈추기 때문이다. 진동모드 사용은 폼롤러만 사용하는 것보다 자극이 잘 가기 때문에 너무 오래 사용하는 것보다는 30분 이내가 적당하다. 짧고 굵게 운동하기에 좋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 폼롤러 효과와 더불어 폼롤러 추천 종류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결석 녹이는 방법 5가지 총정리! (0) | 2021.09.14 |
---|---|
전신 마사지 효과 5가지 총정리! (0) | 2021.09.13 |
심장 초음파로 알 수 있는 병 7가지 총정리! (ft. 검사비용/방법/시간) (0) | 2021.09.13 |
심장마비 전조증상 10가지 총정리! (0) | 2021.09.13 |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의 원인 5가지 총정리! (ft. 위치/그림) (0) | 2021.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