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 총정리! (ft. 운동/스트레칭/음식)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 총정리! (ft. 운동/스트레칭/음식)

αβγ 2020. 12. 13. 13:00

오늘은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에 대해 운동과 스트레칭 그리고 음식을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키 크는 운동, 방법, 음식과 근육량 늘리는 방법 9가지 그리고 탈모 예방 방법 8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성장판이란 다리와 팔 등 뼈에서 길이가 자라나는 부위를 뜻한다. 뼈와 뼈 사이 연골판 형태로 있고, 성장판에 있는 연골세포들이 활발하게 분열을 하면서 키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유전적인 요인 이외에도 영양의 공급과 호르몬 그리고 성장판의 자극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최종적인 키가 결정될 수 있고 남자의 경우 평균 17세, 그리고 여자의 경우 15세에 닫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키의 성장을 돕는 성장호르몬은 비단 성장기에만 분비되는 것이 아니라 평생에 걸쳐서 분비가 된다. 성장기에는 성장작용을 해주고, 나이가 들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남성의 경우는 24세,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21세까지 성장호르몬의 성장 작용을 받아볼 수 있다.

 

키 성장을 위하여 키 성장 영양제나 약, 심지언 키 크는 수술까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약이나 수술은 보조적 방법이고, 근본적인 성장을 위하여서는 키 크는 운동과 스트레칭, 영양보충 그리고 심리적인 원인을 분석하여 성장저하요인을 제거해주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인을 증진시켜주어야 한다.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성장판 위치 알아두기

  2. 키 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섭취하기 (ft. 도움 되는 음식)

  3. 키 크는 데 좋은 운동 실천하기

  4. 키 크는 스트레칭 해주기

  5. 따뜻한 찜질 & 반신욕하기

  6. 양질의 수면 취하기 (ft. 편안한 잠 자는 11가지 수칙)

 

1. 성장판 위치 알아두기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첫 번째! 성장판은 우리 신체의 긴 뼈들의 양 끝 즉 손가락과 발가락, 발목, 무릎, 고관절, 척추, 어깨, 팔꿈치 그리고 손목 등에 위치해 있다. 특히 다리뼈가 길어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무릎과 고관절 그리고 발목 부위 성장판의 역할이 가장 크다. 각 위치에 있는 기관들의 성장판이 전부 뼈로 바뀌면 “성장판이 닫혔다”라고 표현한다.

 

그러나 이 성장판은 모든 부분이 한꺼번에 닫히게 되는 것이 아니고, 부위별로 닫히는 정도와 순서가 다르다. 이렇게 성장판이 닫히는 원리를 이용하여 성장판의 열려있는 정도와 상태를 살펴보아 앞으로의 키가 얼마나 더 자랄 수가 있는지 알 수 있다.

 

 

2. 키 크는 데 좋은 성장 음식 섭취하기 (ft. 도움 되는 음식)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두 번째! 좋은 식습관과 좋은 영양은 성장의 기본이다. 영양은 우리가 얼마나 자랄 수가 있는지를 결정해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우선, 우리 몸에 필요한 당질과 지방,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해주도록 하자.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육류, 그리고 칼슘이 풍부한 미역과 다시마, 멸치, 우유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칼슘만 섭취하는 것에서 그쳐버리는 것이 아니라 비타민D 보충제나 야외 산책을 통해 칼슘의 흡수량이 높아질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더 나아가, 가공식품 예를 들어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에 포함되어 있는 인산염과 식염 그리고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해버리면 칼슘의 배설이 촉진된다. 이러한 식품은 열량이 다른 식품에 비하여 높기에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가급적이면 피해주는 것이 좋다. 가공식품에 함유되어 있는 지나친 지방과 설탕, 소금 그리고 첨가물은 비단 성장뿐만 아니라 건강의 적이다.

 

뼈에 좋은 음식 8가지 총정리!

잇몸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ft. 치아)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feat. 먹는 법)

 

 

3. 키 크는 데 좋은 운동 실천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세 번째! 자기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주도록 하자. 적당한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함으로써 뼈의 성장을 활발하게 해주고,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킴으로써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준다. 또한 비만을 예방함으로써 올바른 성장이 될 수가 있도록 도와준다. 줄넘기와 조깅, 배드민턴, 탁구, 농구, 테니스, 배구 그리고 수영 등이 성장에 좋은 운동이며, 너무 무거운 것을 든다거나 팔다리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은 좋지 않다.

 

성장의 촉진을 위한 운동의 원칙으론 올바른 운동습관을 지니는 것과, 본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운동강도는 자신의 최대 운동량의 약 50~70% 정도를 사용해주는 운동이 적당하다. 운동시간은 한번에 최소한 20분 이상에서 대략 1시간 정도가 적당하고, 스트레칭은 매일 운동을 하고 나서 해주어야 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을 수 있다.

 

아침에 하면 좋은 운동 10가지 총정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10가지 총정리! (ft. 다리)

고관절에 좋은 운동 5가지 총정리!

 

 

4. 키 크는 스트레칭 해주기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네 번째! 운동을 마친 다음에는 스트레칭을 통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성장판에 적당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뒤 올바른 자세로 서서 양쪽 손을 들어 올리고 상체를 기울여주는 옆구리 늘이기 자세와, 엎드려 누워서 상체를 들어 올려주는 활자세는 구부정한 척추를 바로잡아주는 동작으로 자세 교정까지 해볼 수 있다.

 

자세교정 운동 5가지 총정리!

폼롤러 운동법 12가지 총정리! (ft. 고르는 법/스트레칭)

거북목 교정 운동 5가지 총정리! (ft. 스트레칭)

 

 

5. 따뜻한 찜질 & 반신욕하기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다섯 번째! 성장판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혈관은 너무 작아서 고작 적혈구 하나가 통과하는 정도의 통로이다. 하지만, 성장판 연골에 공급이 되는 미세한 혈류의 흐름, 그리고 보충제 콜라겐으로 영양분이 있어야만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가 되어서 세포의 분열이나 증식이 활발하게 된다. 그렇기에 성장판이 있는 발목과 무릎에 따뜻하게 찜질을 자주 해주거나 반신욕을 자주 해주고, 하체의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마사지를 자주 해줌으로써 성장판이 한층 더 오랜 기간 젊게 되며, 퇴화하는 과정을 늦춰줄 수 있다.

 

반신욕 방법 8단계 총정리! (ft. 효과적)

 

 

6. 양질의 수면 취하기 (ft. 편안한 잠 자는 11가지 수칙)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여섯 번째! 뇌하수체에서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가 되는 시간은 취침 이후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이다. 하루 24시간 가운데 보통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가장 많이 분비가 된다. 잠자는 시간보다는 언제 잠자리에 들어서 언제 일어나는지 즉 잠자는 시간대가 오히려 더욱 중요하다. 잠은 11시 이전에 드는 것이 좋다. 한창 키가 자라는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대략 7~8시간의 수면시간을 확보해주면 더욱 좋다.

 

편안한 잠을 취하려면 다음과 같은 11가지의 수칙을 지켜주도록 하자. 우선 잠자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지키도록 노력해주고 낮잠을 피해주도록 한다. 침실은 수면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꿔주도록 한다. 가령 소음과 밝은 빛은 차단해주고, 침구는 가볍고 편한 것으로 준비해주도록 한다. 잠자기 전에는 초콜릿과 콜라 그리고 커피는 삼간다. 카페인 성분은 뇌를 긴장시켜서 깊은 수면에 방해를 일으킨다.

 

 

또한, 흡연이나 음주는 피한다. 침실에 들기 전에 간식이나 식사는 피한다. 침실에서 TV를 본다거나 책을 읽는 습관이 있다면 삼가도록 하고 오직 잠에만 집중한다. 잠이 들지 않는다면 억지로 청하지 말고 잠시 동안 다른 방에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어주도록 한다.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숙면을 방해하므로 수면을 취하기 전에는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한다.

 

잠들기 직전 심한 운동을 하는 것은 되레 역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지나치게 흥분하여 잠을 못 이룰 수도 있으므로 적어도 잠들기 2시간 전엔 운동을 마치는 것이 좋다. 더 나아가, 자기 전에 냉온욕 샤워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10시 이후에는 오락이나 컴퓨터를 하지 않도록 한다.

 

숙면에 좋은 차 10가지 총정리!

불면증 해결하려면 치료방법 9가지 주목! (feat. 원인/해소)

코골이 줄이는 방법 8가지 총정리!

피로회복에 좋은 차 11가지 총정리!

 

 

★ 함께 보면 좋은 글

 

 

키 크는 운동/방법/음식 한 번에 정리!

키 크는 운동/방법/음식 한 번에 정리! 오늘은 키 크는 운동 4가지와 키 크는 방법 4가지 그리고 키 크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과거에 비하여 요즘 청소년들의 평균 키는 상당히

oida.tistory.com

 

근육량 늘리는 방법 9가지 총정리! (ft. 근비대 운동/헬스장/순서)

오늘은 근비대 운동의 일환으로서 근육량 늘리는 방법 9가지에 대해 헬스장 운동순서를 포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리 몸의 근육은 근섬유로 이루어져 있다. 근섬유란 근육을 구성하는 단

oida.tistory.com

 

탈모 예방 방법 8가지 총정리! (feat. 좋은 음식/머리감기)

탈모 예방 방법 8가지 총정리! (feat. 좋은 음식/머리감기) 오늘은 탈모 예방 방법 8가지에 대해 좋은 음식과 머리감기를 겻들여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 목차 01 탈모란? 02 탈모 예방 방법 (1) 커피

oida.tistory.com

 

이상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6가지에 대해 운동과 스트레칭 그리고 음식을 포함하여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