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쌍꺼풀 수술 비용, 회복기간, 잘하는 곳 찾는 방법 총정리! (ft. 종류)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쌍꺼풀 수술 비용, 회복기간, 잘하는 곳 찾는 방법 총정리! (ft. 종류)

αβγ 2021. 8. 23. 19:51

오늘은 쌍꺼풀 수술 비용과 종류, 회복기간 그리고 잘하는 곳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안검하수 수술비용과 눈이 건조하고 아플 때 해결방법 9가지 그리고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신체 부위로 눈을 꼽을 수 있다. 눈이 크거나 시원한 눈매를 가진 사람을 보았을 때 세련된 인상 또는 호감을 불러오기 마련이고, 그에 반해 찢어지거나 작은 눈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고집이 세 보이거나 답답한 인상을 주곤 한다.

 

이 때문에 눈 성형,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 하지 않은 사람이 드물 정도로 대중화된 수술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은 대학 입학 전 남은 시간과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마다 눈 크기, 눈 모양, 눈 주변에 분포된 지방, 근육, 뜨고 닫는 힘 등이 모두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과 숙련된 의료진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쌍꺼풀 수술 비용과 종류, 회복기간 그리고 잘하는 곳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쌍꺼풀 수술 비용
  2. 쌍꺼풀 수술 종류 3가지
  3.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4.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가지
  5. 쌍꺼풀 수술 잘하는 곳 찾는 방법

 

1. 쌍꺼풀 수술 비용

 

 

2021년 08월 기준 대한민국의 성형외과 118곳을 조사한 결과 쌍꺼풀수술 비용의 평균가격은 1,231,018원이었다. 가장 저렴한 곳은 5,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2,900,000원이었다.

 

2019년 6월 기준 서울시에 위치한 성형외과 12곳을 조사한 결과, 비절개(매몰법) 쌍꺼풀수술의 전체평균가격은 1,037,800원이었다. 가장 저렴한 곳은 539,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1,375,000원이었다.

 

2019년 6월 기준 서울시에 위치한 성형외과 11곳을 조사한 결과, 절개 쌍꺼풀수술의 전체평균가격은 1,660,400원이었다. 가장 저렴한 곳은 979,000원이었으며, 가장 비싼 곳은 2,200,000원이었다.

 

상기된 비용은 쌍꺼풀 첫 수술의 공식가격을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눈매교정 등의 다른 수술은 포함하지 않았다. 상기가격은 부가세를 모두 포함한 금액이다.

 

 

2. 쌍꺼풀 수술 종류 3가지

 

 

(1) 절개법

 

눈성형은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뉘는데 이는 눈꺼풀의 근육과 지방량에 따라 달라진다. 절개법의 경우 눈꺼풀에 근육과 지방량이 많을 때 주로 시행되는 수술법으로 쌍꺼풀이 만들어질 라인에 절개하여 진행되는 수술법이다.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를 하고 지방과 근육 등의 불필요한 조직을 함께 제거하고 봉합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쌍꺼풀이 풀어질 염려가 적고 미세 절개를 통해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아 예전과 같은 짙은 쌍꺼풀이 아닌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연출할 수 있다.

 

(2) 매몰법

 

매몰법의 경우 절개로 인한 부작용이 염려되거나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원하는 경우 주로 시행되는 수술로 눈꺼풀이 얇고 지방량이 적을 때 적합하다. '집는다'라는 표현으로 알려진 매몰법은 눈꺼풀 라인을 따라 미세한 구멍을 내고 그 구멍을 실로 통과시켜 묶은 뒤 눈꺼풀의 안과 밖을 고정하는 방법이다. 예전 방식으로는 약 3회 정도 집어주는 방식이었으나 최근에는 그 이상 묶어줌으로써 잘 풀리지 않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3) 부분절개 & 자연유착

 

짙은 쌍꺼풀 라인이 부담스럽거나 절개로 인한 부작용이 걱정되는 절개법과 쌍꺼풀이 풀린다는 속설이 있는 매몰법이 모두 고민된다면 부분절개나 자연유착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연유착은 피부에 절개를 거의 하지 않고 상안검거근과 피부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쌍꺼풀 수술법으로 실로 인위적인 고정을 하는 것이 아닌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적용하여 영구적으로 쌍꺼풀 생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미세한 구멍을 통해 수술하여 흉터가 적은 것이 장점이고 부기가 적으며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른 편이다.

 

3.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

 

 

실제로 방법적인 면에서 보면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간단하다. 하지만 회복되는 과정은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이다. 적절한 관리와 충분한 회복기간, 낫는 과정이 필요하다. 수술 부기가 빠진 것처럼 보여도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것일 수도 있으며 라인이 짝짝이처럼 보일 수도 있다. 정확한 수술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선 적어도 3~6개월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 재수술 여부 역시 6개월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1) 수술 부기, 수술 후 2~3일이 가장 심해

 

보통 수술 직후에는 수술 선만 붉게 남아있고 부기는 심하지 않은 상태이다. 마취약의 영향이 남아 있어 눈이 잘 떠지거나 감기지 않을 수 있다. 수술 부기가 가장 심한 시기는 수술 후 2~3일째이다. 체질에 따라 얼굴 전체가 퉁퉁 붓기도 하고 쌍꺼풀 부위만 가볍게 부어오르는 경우도 있다.

 

2~3일째까지 냉찜질을 권하는 것이 이 때문이다. 저온효과로 세포 내의 대사작용을 늦춰주기 때문에 조직 손상으로 인한 염증과 부기를 감소시켜준다. 손상부위의 혈관을 수축시켜 내부 출혈을 막아주며 진통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수술부위를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해 주는 것도 부기관리에 도움이 된다. 반대로 온찜질은 손상부위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부기나 출혈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하지 말아야 한다.

 

 

(2) 급성부기 2주, 잔부기 3~6개월 지속

 

 

보통 수술 후 2주 정도가 지나면 수술부위가 조이고 당기고 단단해진다. 이때부터 한 달 반 정도까지는 처음보다 흉이 도드라져 보이고 일시적으로 붉어지거나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라인이 두 줄로 잡히는 경우도 있다. 이 같은 증상은 모두 수술자국이 회복되어 가는 과정이다. 수술부위에 보습크림이나 로션을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수술 후 잔부기는 3~6개월 정도 지속된다. 대부분 쌍꺼풀 라인 밑의 부기가 가장 늦게 가라앉는다. 잔부기가 빠지기 전에는 쌍꺼풀 모양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양쪽의 회복속도에 차이가 있으면 짝짝이로 보이기도 한다. 간혹 회복이 늦고 오래 걸리는 경우 1년 정도 걸릴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재수술을 하고자 할 때도 적어도 6개월, 혹은 1년 정도는 기다리는 것이 좋다.

 

쌍꺼풀 수술을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엄연한 외과 수술이다. 수술 후 관리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회복 전에는 모양이 다소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

 

 

4.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가지

 

 

쌍꺼풀 수술 회복기간은 환자의 특성, 수술 방식, 쌍꺼풀 디자인, 수술 후 관리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아 개인별로 상이한 편이다.

 

(1) 수술 방식

 

쌍꺼풀수술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매몰법은 바늘과 봉합사로 진행되는 데 반해, 절개법은 말 그대로 눈꺼풀을 절개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절개법이 매몰법보다 더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2) 쌍꺼풀 디자인

 

간과하기 쉬운 부분인 쌍꺼풀의 크기도 수술 후 회복기간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쌍꺼풀을 크게 만들기 위해 눈두덩이 위 높은 곳에 쌍꺼풀 라인을 잡을 경우 비교적 회복기간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다.

 

 

(3) 개인별 특성

 

환자별로 눈꺼풀 피부의 두께, 제거해야 할 눈꺼풀 조직량은 물론 연령이나 성별에 따라 자가 회복력, 붓기 정도 등에 차이가 있다. 나이가 젊은 경우 비교적 회복력이 좋은 편이고,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수술 후 붓기가 덜한 편이다.

 

(4) 수술 후 관리

 

환자가 수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회복기간에 차이가 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수술 직후부터 삼 일간 냉찜질로 출혈을 줄이고 이후 온찜질로 세포의 회복을 돕는 찜질 요법이나, 수시로 호박즙이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요인으로 결정되는 쌍꺼풀수술의 회복기간을 줄이기 위해 자신과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려 하기도 하는데 이는 옳지 않다. 어느 정도의 회복기간을 갖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적용 받아야 만족스러운 쌍꺼풀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5. 쌍꺼풀 수술 잘하는 곳 찾는 방법

 

 

최근 쌍꺼풀수술 시에도 또렷한 라인이 만들어지는 절개법보다는 매몰법이 선호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에는 성형수술 시 뚜렷한 개선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 절개 잘하는 곳을 찾는 이들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수술한 티가 최소화되면서 자연스러운 결과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이는 쌍꺼풀수술 시에도 적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매몰법의 경우 쌍꺼풀 라인이 풀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이런 단점을 보완해 절개 없이 매몰법보다 강한 고정력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자연유착 쌍커풀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쌍꺼풀 수술 잘하는 곳을 찾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이나 비용으로 유명한 곳보다는 눈 성형 잘하는 곳, 눈매 교정 잘하는 곳으로 잘 알려진 병원을 선택한 후, 대리수술 없이 대표원장이 직접 1:1 전담시스템을 통해 수술 전 과정을 책임지는지 확인하는 것을 비롯해 전문 모니터링 마취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철저한 소독 관리를 진행하는 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이 대중화되면서 간단한 수술이라고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쌍꺼풀 라인이 얼굴의 비율과 눈의 특성에 맞지 않는다면 부자연스러운 눈매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수술인 만큼 전문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안검하수 수술비용 깔끔정리!

오늘은 안검하수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눈에 좋은 차 6가지와 눈 피로 푸는 데 좋은 지압법 7가지 그리고 시력 좋아지는 법 6가지 등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oida.tistory.com

 

눈이 건조하고 아플 때 해결방법 9가지 총정리! (ft. 좋은 음식)

오늘은 눈이 건조할 때 좋은 음식을 비롯한 눈이 건조하고 아플 때 해결방법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눈 피로 푸는 법 7가지 그리고 눈에

oida.tistory.com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눈에 좋은 차 6가지와 시력 좋아지는 법 6가지 그리고 눈 피로 푸는 법 7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

oida.tistory.com

 

이상 쌍꺼풀 수술 비용과 종류, 회복기간 그리고 잘하는 곳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