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있소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 총정리! 본문

트렌딕, 앎을 선도하다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 총정리!

αβγ 2021. 8. 27. 10:06

오늘은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오메가3 효능 5가지와 심혈관질환 증상 5가지 그리고 몸에 좋은 지방 음식 먹을거리 8가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오메가3의 다양한 효능이 입증되며 오메가3를 찾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수요가 있는 만큼 시중에 오메가3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해야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이를 알기 위해선 오메가3 종류별 특징에 대해 아는 것이 좋다. 오메가3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일반 오메가3와 RTG 오메가3, 그리고 식물성 오메가3와 동물성 오메가3, 이 모든 것들이 어떻게 다른 것일까?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일반 오메가3 vs RTG 오메가3
  2. 식물성 오메가3 vs 동물성 오메가3
  3.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

 

1. 일반 오메가3 vs RTG 오메가3

 

 

이 둘은 큰 차이가 있다. 1세대 오메가3는 TG형으로 '트리그리세라이드'의 약칭이다. 이것의 단점은 EPA와 DHA 함량이 낮다는 것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그다음 2세대 오메가3에는 EPA와 DHA의 함량을 높였지만, 지방분해 효소 작용이 떨어져서 생체 이용률이 좋지 않다.

 

앞서 개발되었던 오메가3를 보완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3세대, 즉 RTG 오메가3이다. 함량도 전반적으로 높이고 우리 몸의 생체 이용률도 우수하게끔 개발되었다. 따라서 오메가3를 선택할 때에는 RTG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식물성 오메가3 vs 동물성 오메가3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과는 심장질환 감소, 염증반응 감소, 혈중 중성 지방 감소, 치매 예방 효능이 있다. 이러한 효과를 위해서는 동물성 오메가3가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인 ALA의 약 5%가 EPA로 전환되고 0.5%가 DHA로 전환된다. 때문에 아주 많은 양을 복용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식물성 오메가3의 경우, 아연, 마그네슘, 철분, 비타민B가 작용해서 ALA가 변환되기 때문에 다른 영양소들도 같이 복용해야만 효과가 나타난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보다 더 명확하고 강한 효과를 원한다면 동물성 오메가3를 추천한다.

 

 

3.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

 

 

(1)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오메가3 골드 1100

 

총 함량 1203mg x 90캡슐 2개, 총 180캡슐을 3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하루 400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매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상품이다. 위에서 녹지 않고 장에서 분해되는 장용성 코팅 캡슐로 비린내를 줄이고 역류를 해소해 주어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다.

 

DHA+EPA 1캡슐당 110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D 25ug을 포함하고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뉴트리디데이 자사 기존 제품보다 오메가3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성비도 좋지만 성분도 좋은 제품이다.

 

캡슐 사이즈가 다소 크다는 의견이 많아 알약을 잘 못 삼키는 사람들의 경우 구매 시 참고하면 좋다. 하루 1정만 복용하는 점이 편하며 사이즈가 다소 큰 느낌이 있지만 그만큼 함유량이 높은 느낌이 들어 만족스럽다. 역겨운 향이나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아 좋으며 성인이 먹기에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닌 듯싶다.

 

 

(2) 종근당건강 알티지 오메가3 영양제

 

알티지 오메가3는 건조한 눈을 개선해 주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영양제이다. 장용성 캡슐로 흡수율을 높이고 작은 사이즈의 캡슐로 목 넘김이 편안하여 온 가족이 함께 먹으면 좋은 오메가3 추천 제품이다.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용이한 최신 기술 rTG형의 오메가3이다. 기존 제품보다 캡슐 사이즈를 줄여 복용이 간편해서 평소 큰 사이즈의 알약을 잘 못 삼키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공기, 온도, 습도, 빛에 민감한 오메가3를 개별 PTP 포장해 외부 환경 반응을 최소화해준다.

 

알약 크기가 작아 목넘김이 쉬우며 rTG형 오메가3라는 점이 특징이다. 비린내가 나지 않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으며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위장 장애는 못 잡는 것 같아 다소 아쉽다.

 

 

(3) 나우푸드 울트라 오메가 3

 

 

피시 오일의 특유의 냄새가 없는 소프트 젤 타입의 오메가3로 콜레스테롤 프리 제품이다. EPA 500g + DHA 250g이 함유되어 있으며 1일 1~2회 1알을 음식과 함께 복용한다. 총 180정으로 매일 꾸준히 1정씩 복용하면 3개월가량 섭취할 수 있으며 중금속 축적률이 낮은 소형 어류를 원료로 한 점이 특징이다.

 

피시 오일의 역한 냄새가 없으며 약간의 속 쓰림 같은 것도 없다. 알약 사이즈가 크지 않아 복용 시 부담이 적으며 1캡슐당 오메가3 함량 750mg로 가성비 또한 좋다. 장용성 코팅으로 눌어붙거나 만졌을 때 진득함이 전혀 없으며 복용 시 두통,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 특히 나우 푸드는 품질관리를 오랜 기간 해온 기업이란 점에서 신뢰감이 간다.

 

 

(4) 스포츠리서치 트리플 스트렝스 오메가-3

 

어류 특유의 비린내가 없으며 1캡슐 EPA 690mg 함량으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추천 제품이다. 아이들이 먹기에는 다소 큰 사이즈의 알약이지만 성인은 무리 없이 복용할 수 있는 사이즈로 목 넘김이 부드럽다.

 

중성지방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와 두뇌,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DHA를 합한 함량이 950mg로 꽤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하루 1~2알 복용 가능하며 EPA와 DHA의 비율이 2:1의 가까운 비율로 영양적인 면에서 굉장히 우수하다.

 

IFOS 인증에서 별점 5개를 받은 점, 양식이 아닌 야생 알래스카 명태를 원료로 해서 믿음이 간다. 5만원 가격대로 다소 비싸 보일 수 있지만 180캡슐로 하루 1정 복용 시 6개월 용량으로 가성비 높은 오메가3 상품이다.

 

 

(5) 홀리데이즈 오메가3 1100

 

 

EPA와 DHA를 합한 함량 1100g으로 하루 1캡슐 간단하게 복용할 수 있는 99.9% 순수 연어오일 오메가3 추천 제품이다.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 25mg도 함께 함량되어 있으며 캐나다에서 생산하고 제조했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밀검사를 받고 수입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6개월분 대용량으로 온 가족이 함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오메가3이다. 복용 후 생선 특유의 냄새가 올라오지 않으며 소화도 잘 되는 느낌이 든다. EPA와 DHA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D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좋다. 알약 사이즈가 다소 크기는 하지만 목 넘김이 힘들지 않으며 먹고 나서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 좋다.

 

 

(6) 솔가 오메가-3 700

 

솔가 오메가-3 700 제품은 1캡슐당 EPA+DHA 700mg이 함유되어 있어 혈행 개선과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메가-3 기준 중 가장 엄격한 GOED 기준을 따라 생산된 냉수어 오메가-3를 원료로 사용한다.

 

소형 어류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 제품으로 임신 준비 중인 경우, 임산부, 수유맘도 하루 1캡슐씩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소프트 캡슐로 목 넘김이 좋으며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아 복용하기 수월하다. 알약 사이즈는 다소 호불호가 있지만 목 넘김이 부드러워 성인이라면 복용에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하다. 솔가 제품은 EPA 400 + DHA 300mg의 과하지 않은 함량이 특징이다.

 

 

(7) GNM자연의품격 RTG 알티지 오메가3

 

 

화학적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열에 의한 손실을 줄여 체내 흡수율이 좋은 rTG 타입 오메가3 추천 제품이다. 1일 기준 EPA와 DHA의 합 1,000mg 함유와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E까지 들어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상품이다.

 

필름 탈취 공법을 적용해 어류 비린내 냄새를 최소화했으며 작은 캡슐 사이즈로 목 넘김에 부담이 적다. 중금속 오염도가 낮은 소형 어류를 선별해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작은 크기의 알약, 식물성 캡슐, EPA와 DHA의 적당함 함유량, IFOS의 인증 유무 등을 구매 조건으로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적합할 수 있다. 소화 부담을 줄인 식물성 캡슐로 위장 부담이 덜하며 비타민E가 함께 들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오메가3 효능 5가지 총정리!

오메가3 효능 5가지 총정리! 오늘은 오메가3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메가3는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이다. 주요 구성 성분은 DHA와 EPA로, 건강의 유지와 성

oida.tistory.com

 

심혈관질환 증상 5가지 총정리! (ft. 종류/원인/예방법)

오늘은 심혈관질환 증상 5가지와 종류, 원인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걷기운동 효과 좋은 점 9가지와 혈관에 좋은 음식 11가지 그리고 고지혈증 약의 부작

oida.tistory.com

 

몸에 좋은 지방 음식 먹을거리 6+2가지 총정리!

오늘은 몸에 좋은 지방 음식 먹을거리 6+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중성지방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3가지와 지방간 없애는 방법 4가지 그리고 내장지방 빼는

oida.tistory.com

 

이상 오메가3 추천 순위 베스트 7에 대해 알아보았다. 끝.

Comments